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세아특수강 스페이스X 호재 전망은?

by 주소남 2023. 2. 2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조금 전 한국경제 단독 기사로 세아그룹 계열사인 세아창원특수강이 스페이스X와 특수합금 공급 계약을 맺기 위한 협상에 착수했다는 보도가 있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세아특수강 스페이스X

    세아특수강은 어떤 종목이고, 세아창원특수강과는 어떤 연관성이 있는지, 스페이스X 관련 내용과 차트 분석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아특수강(019440)은 어떤 기업?

     

    세아특수강은 냉간압조용 선재 및 마봉강의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주요 사업은 철강선재부문으로 단일화 되어 있습니다.

    세아특수강 스페이스X

    세아특수강 주요 제품은 선재와 봉강이 있는데, 구체적인 용도는 자동차 및 기계의 제조, 건설 현장에서 사용됩니다.

     

    세아창원특수강 스페이스X 공급 계약설

     

    세아그룹이 미국 우주탐사 기업 스페이스X에 로켓, 위성용 특수합금을 공급한다고 조금 전 단독 기사가 나왔습니다.

    세아특수강 스페이스X

    한국경제 단독 기사에 따르면 세아그룹의 특수강 계열사인 세아창원특수강은 스페이스X와 특수합금 공급 계약을 맺기 위한 협상에 착수했고, 계약 규모와 기간, 기타 조건을 교섭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세아그룹 관계자는 이에 대해 "확인해줄 수 없다"며 말을 아꼈습니다. 한 때, 스페이스X 관련주가 생겨날 정도로 시장에서 우주산업 관련주들이 강한 테마를 타고 오르기도 했는데, 세아특수강 역시 수혜를 볼 수 있습니다.

     

    세아창원특수강 세아특수강 어떤 관계?

     

    저도 계열사 지분을 찾아보기 전까지는 세아창원특수강이 세아특수강의 자회사일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세아특수강 스페이스X

    하지만 세아특수강 분기보고서에 따르면 계열사 지분 확인 결과 세아창원특수강은 세아베스틸지주(001430)의 100% 자회사로 세아특수강과는 업종이나 계열사일뿐 관련은 없습니다.

    그렇다고 할지라도 같은 업종이고, 세아그룹에 속한 국내 상장사가 세아홀딩스, 세아제강지주, 세아제강, 세아베스틸지주, 세아특수강 등으로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스페이스X 기대감으로 인해 시세가 나올 가능성은 있습니다.

     

    세아특수강 주가 전망(일봉 차트)

    세아특수강 스페이스X

    세아특수강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올해초부터 파동을 그리면서 점차 저점을 높여가는 상승 추세가 나왔고, 최근 4거래일 연속 음봉을 기록하면서 모든 이동평균선들을 이탈하는 좋지 않은 단기 하락 추세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특히 세아특수강 현재 주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 하락시 변동성이 커질 수 있는 구간이어서 리스크가 있습니다.

    세아특수강 스페이스X

    다만, 스페이스X 기대감으로 인해 투자심리가 몰릴 수 있는데, 주가 상승시 추세 저항선과 단기 매물대 저항이 위치한 18.350원 부근 돌파 유무가 단기적으로 중요할 것 같습니다.

     

    이를 돌파한다면 주봉차트상 매물대 저항이 재차 강해지는 2만원 부근까지는 주가가 쉽게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지만 돌파하지 못할 경우에는 차익실현 매물이 나오면서 반짝 상승에 그칠 여지도 남아 있습니다.

     

    세아특수강 주가 전망(주봉 차트)

    세아특수강 스페이스X

    세아특수강 주식 주봉차트상 최근 60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치열한 공방이 이루어지다가 지지난주 양봉으로 이를 강하게 돌파하며 비교적 반등 추세를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지난주 그 전주의 양봉을 대부분 잡아먹는 음봉이 나오면서 다시 불안한 위치로 주가가 내려왔고, 16,500원 부근 매물대 하단을 이탈했다면 재차 아래 중장기 추세선 부근까지 조정이 강하게 나올 수 있는 위치입니다.

    다만 스페이스X 기대감으로 인해 반등에 대한 기대감이 있고, 반등시 매물대 저항이 강해지는 2만원 부근까지는 단기 목표주가를 설정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세아특수강 스페이스X

    만일 스페이스X 기대감으로 인해 주가가 크게 상승하지 못한다면 세아특수강을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이 체크해야 할 손절라인은 중장기 추세선이 위치한 14,850원 부근입니다.

     

    상승시 일봉차트상 저항을 소화하는지, 그리고 주봉차트상 2만원 부근 도달 시 위의 저항을 소화시키는지가 중요 체크 포인트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실적 하락하는 세아특수강(019440), 모멘텀이 필요할 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철강주 세아특수강(019440) 입니다. 세아특수강은 세아그룹에 속한 철강선재 회사입니다. 냉간압조용 선재 및 마봉

    kakao777.tistory.com

     

     

    MSCI지수 리밸런싱 등 주간 증시일정(2월5주-3월1주)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MSCI지수 리밸런싱 등을 포함한 2월5주-3월1주(2.27-3.2)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kakao777.tistory.com

     

     

    삼성전자 주식을 1주씩 1년 동안 매수한다면?

    삼성전자 주식을 1주씩 1년 동안 매수한다면 결과는 어떻게 될까요?(삼성전자 수익율 엑셀 파일은 본문 중간에 있습니다) 여러분 분할 매수의 중요성은 모두들 알고 계시죠? 주식투자에서 분할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