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ㄱ]

주소남의 광주은행(192530) 주가 간단 차트 분석[은행주]

by 주소남 2018. 2. 28.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은행주 광주은행(192530) 입니다. 광주은행은 우리금융지주 민영화 방침에 따라 우리금융지주에서 분할되어 KJB금융지주를 2014년 5월 설립하고 이후 자회사인 광주은행과 합병하면서 사명을 광주은행으로 변경한 기업입니다.

     

    그 해 10월 JB금융지주가 예금보험공사가 보유 중이던 광주은행 주식 56.97%를 취득하면서 자회사로 편입되었습니다. 광주와 전남권에서 은행 영업을 하며 광주, 전남권에 집중된 점을 극복하기 위하여 서울 및 수도권 지역에 소형 점포를 확충하여 영업력 확대를 꾀하고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은행주 광주은행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일별 거래량이 10만주 안팎으로 많지는 않고, 비교적 등락폭이 크지 않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기보다는 중장기적인 관점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일봉차트상 추세선은 120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매물대 하단은 117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아래 주봉차트를 보고 이야기 하겠지만 주봉차트상으로도 11700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선이 약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습니다.

     

    11700 부근을 단기 및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손절, 그렇지 않은 분들은 비중 조절을 통하여 대응을 해야합니다.

     


     

     

     

    위의 차트는

    은행주

    광주은행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최근 반등 추세 흐름이 나오다가 이번주 음봉 흐름으로 돌아서려는 움직임이 보입니다. 아직 매물대 지지선이 버티고 있어 괜찮지만 11700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굉장히 약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매물대 지지선이 약하다고 하여 이탈한다면 무조건 하락이 나오는 것은 아니지만 변동성이 커질 수 있고, 하락한다면 지금보다 변동성이 커지면서 강하게 흘러내릴 우려가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이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놓고 보는 것이 좋습니다.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실적 부분을 체크하고 비중을 조절해야하는데, 광주은행의 지난해 실적은 2016년에 비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큰폭으로 늘었고, 2014년 이래로 계속해서 매출과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어 실적 성장성은 아주 우수한 기업입니다.



     

    금융권 특성상 부채비율이 높은 것은 어쩔 수 없지만 재무 리스크는 크지 않은 기업으로 중장기적으로 대응하기에 괜찮은 종목이고, 여태까지 이러한 실적을 바탕으로 크지는 않지만 꾸준히 우상향 추세 흐름을 유지해 왔습니다.

     

    차트상 11700 부근을 이탈한다면 흔들릴 수 있고, 위험할 수 있지만 추가 진입 여력이 남아 있다면 비중을 조금 줄이는 선에서 대응해도 괜찮습니다. 다만 비중이 100%이고 추가 진입할 여력이 없다면 절반 정도는 비중을 줄였다가, 반등시 재진입하여 평단가를 낮게 가져갈 필요가 있습니다.

     

    이번주 음봉이 나오고는 있지만 전주까지 반등 흐름을 기대하게끔 하는 차트였고, 이번주 후반 혹시 아랫꼬리를 달고 양봉으로 전환하려는 움직임이 보인다면 12000 부근이 강한 지지선이니 단기적으로도 괜찮은 자리인 듯 싶습니다.

     

    다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일별 거래량이 많지는 않기 때문에 단기 대응하기에는 어려울 수 있으니 되도록 중장기적인 관점으로 보고 접근하는 것이 좋을 종목입니다. 실적 전망도 괜찮고 손절라인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좋은 흐름 나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