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ㄱ]

주소남의 광진실업(026910) 주가 간단 차트 분석[안철수 관련주]

by 주소남 2018. 2. 28.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안철수 관련주 광진실업(026910) 입니다. 광진실업은 철강제품 제조 판매와 철강제품 도매, 수출입과 오토바이의 판매와 수리를 주된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전방 산업인 설비투자와 기계부문 및 자동차 부분의 성장이 둔화될 것으로 전망되나 경기회복에 따른 설비투주가 이어질 경우 전방산업 호조로 작용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광진실업은 정치테마주로 자주 거론되는 종목입니다. 일전에는 현재 대통령인 문재인 관련주로도 정치테마주 성격을 띄었고 최근에는 안철수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김해공항 인근 부산 사상구에 건물과 토지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김해신공항 관련주로 편입되어 일전에 잠시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 기업입니다.

     



     

    허정도 광진실업 회장이 안철수 대표와 같은 부산고등학교 출신이라는 이유로 안철수 관련주 흐름을 보이며, 최근 안철수 바른미래당 공동대표가 서울시장에 출마할 것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임에 따라 안철수 관련주들이 주식시장에서 강한 상승이 있었고, 광진실업도 이 때문에 단기간 주가가 급등하기도 했습니다.

     

    위의 차트는 광진실업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월 초부터 서서히 올라오다가 2월 7일 대량거래와 함께 장중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했고 이후 강한 조정 이후 재차 반등 흐름이 나오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240일선 부근을 넘어서지 못하면서 최근에도 하락 추세 흐름을 이어오다가 오늘 10일선을 딛고 재차 반등하고 있지만 현재가 위로 4190 부근까지 단기 매물 저항이 강하게 남아 있어 이를 돌파하지는 못한 모습입니다.

     

    즉, 3월 2일 장이 열리고나서 이 매물대 저항을 돌파한다면 재차 240일선 부근을 넘어설 수 있는 기회가 있겠지만 그렇지 못한다면 차익실현 매물이 나오면서 단기 하락으로 전환될 우려도 있기 때문에 광진실업을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이 매물대를 돌파하는지 돌파하지 못하는지 체크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안철수 관련주

    광진실업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올해 서서히 주가가 올라오다가 지난주 장대 양봉으로 인해 확실한 반등 추세를 만들었고 이번주 아직까지는 양호한 조정을 보이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는 120주선에 걸리는 모양새인데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강하기 때문에 앞으로 거래량이 줄어들지 않고 유지하면서 위의 매물을 어느 정도 소화해주어야 계속된 상승추세가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고 위의 매물을 소화하지 못한다면 매물대 저항을 맞고 하락 파동이 나올 우려가 있고, 하락 파동이 나올 때 올해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3440 부근에 있는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주봉차트가 깨지기 때문에 이를 유의해야합니다.



     

    우선 3900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져 하락 파동이 나올 우려가 있다고 보기 때문에 단기간에는 이 부근을 지켜주면서 조정이 나오는 것이 좋으며, 5주선을 기준으로 보아도 좋습니다.

     

    광진실업은 매출액이 500억 미만 기업으로 다행히 지난해 영업이익은 2016년에 비해 늘어난 약 8억원 가량을 기록했습니다.

     

    부채비율도 적당하고 재무리스크가 있는 기업은 아니지만 워낙 흑자폭이 미미하기 때문에 언제든 적자전환 가능성도 있는 기업입니다.

     

    잠정실적이지만 지난해 4분기도 적자를 기록했기 때문에 앞으로 실적 성장성의 방향성이 어느쪽으로 잡힐지도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중요합니다.

     

    현재 안철수 바른미래당 공동대표의 서울시장 출마 관련 이슈로 잠시 부각되었고, 정치테마주로 자주 거론되는 종목이기 때문에 위의 매물대가 두텁더라도 세력이 마음만 먹고 올린다면 강한 상승을 이끌어낼 수는 있는 종목이기 때문에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홀딩해서 중장기적인 관점으로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