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환기종목 해제 ↑(3월 24일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3. 24.

목차

    환기종목이 해제 된 종목들이 강세를 보이는 3월 24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환기종목 해제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지수는 하락, 코스닥지수는 상승하는 가운데, 전체적으로 지수 변동폭 대비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나쁘지는 않습니다.

    지난밤 미국 뉴욕증시는 전체적으로 상승 마감했습니다. 증시의 핵심 논제는 이제 금리라는 테제에서 벗어나 은행 시스템과 신용신뢰를 어떻게 되살리느냐로 시선이 전환되었습니다.

    환기종목 해제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23%, 나스닥지수는 +1.01%, S&P500지수는 +0.30% 상승 마감했습니다.

    환기종목 해제

    오늘 국내 주식시장에서 가장 부각을 나타내는 테마는 투자주의 환기종목 해제 종목들과 반도체 관련주, K바이오 백신펀드 관련주(바이오)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투자주의 환기종목 해제에 시티랩스, 이엠앤아이, 일신바이오, 엔투텍, 나노캠텍 등이 급등하고 있습니다.

     

    업황 바닥 기대감 및 미국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 급등 등에 저스템, 주성엔지니어링, 한미반도체, HPSP, 미래반도체 등 반도체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정부가 K-바이오백신펀드와 K-NIBRT 등을 통해 제약바이오 활성화를, 인허가 지원 등을 통해 의료기기 활성화를 각각 추진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지면서 자이글, 솔고바이오, 셀바스헬스케어, 큐렉소, 비스토스 등이 K바이오 백신펀드 관련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환기종목 해제

    오늘 국내 주식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종목은 휴마시스와 시티랩스, 미스터블루, DB하이텍 등 입니다.

     

    이 중 휴마시스는 무상증자 권리락 효과 발생에 급등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시티랩스는 투자주의 환기종목 해제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환기종목 해제환기종목 해제

    현재 코스피지수는 장 초반 대비 내려오면서 지수차트상 음봉을 기록하고 있고, 코스닥지수는 장 초반 대비 상승하면서 양봉을 보이면서 대조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행히 지수 낙폭 대비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괜찮고 여전히 반등 추세가 유효한 자리이기 때문에 크게 우려할 자리는 아닙니다.

    환기종목 해제

    쉬운 장은 아니지만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3월 24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3월 24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3월24일 오늘의 증시현황 (1).png
    0.39MB
    3월24일 오늘의 증시현황 (2).png
    0.15MB
    3월24일 오늘의 증시현황 (3).png
    0.15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카프로 감사보고서 한정, 의미는?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카프로(006380) 주가가 감사보고서 감사범위제한으로 인한 한정과 최대주주 장내 매도 소식에 급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

    kakao777.tistory.com

     

     

    셀리버리 감사보고서 의견거절 상장폐지되나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바이오 벤처기업 셀리버리(268600)가 감사보고서 의견거절을 받고 거래정지되어 상장폐지 실질심사 대상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