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삼천당제약 주가 이 곳 이탈하면 위험

by 주소남 2023. 3. 2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삼천당제약(000250) 주가가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 3상 성공 소식에 강세를 기록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삼천당제약 주가

    삼천당제약은 어떤 기업이고, 상승 이후 조정시 어느 곳을 이탈하면 위험한지, 차트 분석 등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천당제약(000250)은 어떤 기업?

     

    삼천당제약은 의약용 약제품 제조 및 판매 업체로 항생제, 순환기질환치료제, 소화기질환치료제 및 안약류 등 처방 위주의 전문 의약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삼천당제약 주가
    <출처 : 삼천당제약 홈페이지>

    DHP코리아 인수를 통하여 국내 점안제 생산 1위 기업으로 도약하여 부문별 전문 생산라인을 확보하고 점안제 라인업 및 시장 확대를 통해 안과 영역 부문의 매출을 이루어내기도 했습니다.

     

    삼천당제약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 3상 성공

     

    삼천당제약은 지난 24일 장 마감 후 '투자판단관련 주요 경경사항' 공시를 통해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SCD411) 임상 3상 결과 발표를 공시했습니다.

    삼천당제약 주가

    삼천당제약의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SCD411) 임상 3상 결과 발표에서 유효성 부문에서 1차 평가 변수인 최대교정시력(BCVA)의 8주 시점의 베이스라인 대비 변화에 대한 평가 결과, 치료 차이가 -0.4 letters로 나타나, 사전에 정의된 동등성 한계인 90% 신뢰구간에서 -3.0 ~ 3.0 letters와 95% 신뢰구간에서 -3.8 ~ 3.8 letters 범위에 들어와 오리지널 제품인 아일리아(Eylea)와의 동등성을 입증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천당제약 주가

    삼천당제약은 국내 및 해외 주요 국가에 허가 신청 진행을 예정이라고 설명했는데, 이에 대한 기대감으로 인해 삼천당제약 주가는 오늘 장 중 상한가를 기록하는 등 강한 장대양봉을 만들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삼천당제약 주가 전망(일봉 차트)

    삼천당제약 주가

    삼천당제약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해 10월부터 파동을 그리며 우상향 추세가 이어져오다가, 오늘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SCD411) 임상 3상 결과 발표 소식에 장대 양봉을 만들었습니다.

     

    장대 양봉이 나오긴 했지만 윗꼬리가 조금 남았고, 새로운 매물대 지지라인을 만드는데는 실패했습니다.

    삼천당제약 주가

    시장 상황에 따라 삼천당제약 주가는 조정을 받을 수 있는데, 조정시 73,400원 부근을 이탈하는 흐름은 좋지 못합니다.

     

    이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기 때문에 이탈한다면 장중에라도 큰 폭으로 흔들릴 우려가 있기 때문에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 이탈 여부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삼천당제약 주가 전망(주봉 차트)

    삼천당제약 주가

    삼천당제약 주식 주봉차트상 갭상승하면서 주가가 상승했는데, 다행히 위에서 언급한 73,400원 아래로 70,500원 부근까지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조금은 남아 있습니다.

     

    이는 오늘 물량 뿐만 아니라 지난 2020년 말 당시 물량이기도 한데, 주가 조정시 이를 지지해준다면 삼천당제약 주가 상승 추세가 계속해서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따라서, 삼천당제약 주가 평단가가 낮다거나, 추가진입을 고려해 스윙 관점으로 본다면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으로 설정했던 73,400원 부근 이탈 후 강하게 흔들릴 때 오히려 추가진입 시점으로 보고 대응합니다.

    삼천당제약 주가

    만일 추가진입 이후에도 주가가 거래량을 동반해 하락할 경우 70,500원을 중장기 스윙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삼천당제약은 공시에서도 밝혔듯이 국내 및 해외 주요 국가에 허가 신청 진행을 예정이라고 했는데, 이와 같은 소식이 빠른 시일내에 나와줄지, 관련 내용도 지속적으로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이차전지 관련주↑(3월27일 증시현황)

    이차전지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3월 27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와 코

    kakao777.tistory.com

     

     

    내수활성화 대책발표 등 주간 증시일정(3월5주)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정부 내수활성화 대책발표 등을 포함한 3월5주(3.27-3.31)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