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DXVX 주가 낯선 이름 이유는?

by 주소남 2023. 3. 3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DXVX(180400) 주가가 최근 거래재개 이후 강한 변동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DXVX라는 종목명이 낯선 분들이 많은텐데, DXVX는 어떤 기업이고, 최근 주가 변동성의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DXVX(디엑스앤브이엑스)(180400)는 어떤 기업?

     

    DXVX는 맞춤형 바이오 의약품, 백신, 항암제와 분자진단/면역진단 등에 대한 연구개발 및 제조, 판매 업체입니다.

    2015년 코넥스 시장에서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 상장했고, 유전체 분석 및 진단을 통한 마이크로바이옴 기반의 바이오헬스케어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DXVX라는 종목명이 생소한 분들이 만을텐데, 그도 그럴 것이 4년만에 거래재개 된 종목이고, 거래정지 중 사명을 캔서롭에서 DXVX로 변경했기 때문에 DXVX라는 종목명이 낯설 수 있습니다.

     

    캔서롭 거래정지와 DXVX 거래재개

     

    DXVX의 전신인 캔서롭은 2019년 3월 외부감사인인 안진 회계법인으로부터 2018년 사업연도에 대해 '의견거절'을 받아 거래가 정지되었습니다.

    이후 전 대표이사 및 부사장의 횡령 소식도 있었고, 굉장히 여러 일이 있었습니다.

    2021년 임종윤 한미약품 사장이 최대주주로 들어오면서 실적이 대폭 개선되었고,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이 전년 대비 331% 증가한 322억원, 영업이익은 25억원으로 흑자 전환했습니다.

    이에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위원회는 디엑스앤브이엑스 주권의 상장유지를 결정했다고 공시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DXVX 최대주주 옥스포드 벡메딕스 항암백신 임상1a상 완료 및 임상1b상 진행

     

    DXVX는 금일 언론을 통해 최대주주로 있는 옥스포드 백메딕스(Oxford Vacmedix)에서 진행하는 항암백신 ‘OVM-200’의 임상1a상이 완료되고, 임상1b상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옥스포드 백메딕스의 항암백신은 인체에서 백혈구를 통해 스스로 타깃 항체를 생성하는 혁신적인 단백질 재조합 백신 기술을 활용해 개발 중이며, 동물세포 배양으로 만들어진 인공 항체 약품보다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거래재개 이후 급락세를 보이긴 했지만 다행히 급락은 하루만에 멈췄고, 오늘 항암백신 임상1a상 완료 소식에 급등하면서 주가가 강한 반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아직 거래재개된지 3거래일 밖에 지나지 않았고, 차트 추세가 만들어지지 않았기 때문에 기술적분석은 신뢰성이 낮을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DXVX 주가 5분봉 차트를 보면 장 초반 급등 이후 7,000원대를 지지해주면서 단기 지지라인을 만들어 놓았기 때문에, 지지라인 하단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이번 반등추세가 이어지길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K칩스법 관련주 ↑(3월 30일 증시현황)

    K칩스법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3월 30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양시장 외국인

    kakao777.tistory.com

     

     

    지아이이노베이션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3월 30일은 코스닥 시장에 면역치료제 개발 업체 지아이이노베이션(35857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지아이이노베이션은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