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미국 ira 세부법안 수혜주 sk아이이테크놀로지 이유

by 주소남 2023. 4. 4.

목차

    미국 ira 세부법안 수혜주로 SK아이이테크놀로지(361610)가 주목 받고 있습니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어떤 기업이고, 왜 미국 ira 세부법안 수혜주로 부각되는지, 주가 전망은 어떤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 ira 세부법안 수혜주

    sk아이이테크놀로지(361610)는 어떤 기업?

     

    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2019년 SK이노베이션으로부터 물적분할돼 설립된 회사로 최고 품질의 리튬이온배터리 분리막(LiBS)을 생산하는 글로벌 톱-티어(Top-tier) 소재 솔루션 기업입니다.

    미국 ira 세부법안 수혜주

    2020년 프리미엄 습식 분리막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고, 2차전지 관련 기대감이 컸던 주식입니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 미국 ira 세부법안 수혜주 부각

     

    최근 sk아이이테크놀로지 주가가 미국 ira 세부법안 수혜주로 부각되며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 ira 세부법안 수혜주미국 ira 세부법안 수혜주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IRA) 세부 지침이 확정되었는데, 배터리 부품으로 간주되면서 분리막 판매 가격 상승과 장기공급계약 체결이 발생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미국 ira 세부법안 수혜주

    또한 중국업체의 분리막을 채택할 경우 보조금 수령이 어려울 수 있어 나머지 국내 기업이 반사 수혜를 누릴 수 있는데, 현재 거의 유일하게 분리막 생산 능력을 보유한 SK하이이테크놀로지가 미국 ira 세부법안 수혜주로 부각되고 있는 이유입니다.

    미국 ira 세부법안 수혜주 sk아이이테크놀로지 주가 전망(일봉 차트)

    미국 ira 세부법안 수혜주

    sk아이이테크놀로지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 추세가 이어져오다가 지난해 10월부터 서서히 파동을 그리면서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고 있습니다.

     

    그러다가 최근 미국 ira 세부법아나 수혜주로 부각되면서 특히 오늘 강한 장대 양봉을 뽑아내고 있습니다.

     

    현재 주가 위로 단기 저항 및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이러한 장대 양봉이 나오고 있는 것으로 보이고, 아래 주봉차트상 104,500원 부근까지는 저항이 강하지 않습니다.

     

    이를 단기 목표주가로 설정해 볼 수 있는데, 아래 주봉차트상 60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해서 끝나는지 여부도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 ira 세부법안 수혜주 sk아이이테크놀로지 주가 전망(주봉 차트)

    미국 ira 세부법안 수혜주

    sk아이이테크놀로지 주식 주봉차트상 파동을 그리면서 주가가 올라오고 있고, 5~6만원대 지지라인을 만들면서 주가가 올라오고 있습니다.

     

    아래로 지지라인을 만들면서 올라왔고, 현재 주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약하다는 것은 긍정적입니다.

    미국 ira 세부법안 수혜주

    최근 외국인과 기관투자자가 연일 순매수하고 있는 종목이기도 한데, 모든 지표들이 괜찮다보니 괜히 불안해지기도 합니다.

     

    과연 sk아이이테크놀로지 주가가 미국 ira 세부법안 수혜주로 모멘텀을 어디까지 받을 수 있을지 지속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2023년 1분기 가장 많이 오른 주식 Top10

    2023년 1분기 가장 많이 오른 주식 Top10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도 어느덧 1분기가 훌쩍 지나가고 2분기가 시작되었습니다. 1분기는 1월 ~ 3월이란거 다들 알고 계시죠? 과연 2023년 1분기 가

    kakao777.tistory.com

     

     

    sk아이이테크놀로지 목표주가는?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021년 역대급 청약 증거금을 모으며 IPO 대어로 꼽혔던 sk아이이테크놀로지(SKIET, 361610) 목표주가가 계속해서 내려가고 있습니다. SK아이이테크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