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네이처셀 조인트스템 악재, 분석

by 주소남 2023. 4. 7.

목차

    네이처셀 조인트스템 품목허가 반려 악재에 네이처셀 주가가 하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네이처셀은 어떤 기업이고, 이번 품목허가 반려 소식과 차트 분석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처셀 조인트스템

    네이처셀(007390)은 어떤 기업?

     

    네이처셀은 기초 의약물질 및 생물학적제제 제조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줄기세포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네이처셀 조인트스템
    <출처 : 네이처셀 홈페이지>

    식품사업(음료)와 위생용품(마스크, 소독제 등) 사업도 병행하고 있고, 발효 및 건강기능식품의 제조, 판매 업체로도 유명합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네이처셀 조인트스템 품목허가 반려

    네이처셀 조인트스템

    네이처셀은 오늘 기타 주요경영사항 정정공시를 통해 품목허가 반려처분 및 이의신청 계획 결정에 따라 판매계약 체결 변경을 공시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4월6일 개발사인 (주)알바이오에 조인트스템의 '임상적 유의성이 부족하여 품목허가가 적합하지 않다'는 사유로 반려처분을 통보하였고, 네이처셀은 (주)알바이오로부터 구체적 반려사유를 검토한 후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반려처분에 대한 이의신청을 제기하기로 결정하였다는 공문 수령하였습니다.

    네이처셀 조인트스템
    <출처 : 네이처셀 홈페이지>

    이에 네이처셀은 이의신청 결과가 나올때까지(행정소송 진행 시 소송 확정시까지) 본 계약의 해지권 행사를 유보하고 결과에 따라 해지 여부를 재논의하기로 결정하였다고 공시했습니다.

     

    이와 함께 네이처셀 홈페이지에는 조인트스템 품목허가 통보에 대한 공지가 대문에 걸렸습니다.

    네이처셀 조인트스템
    <출처 : 네이처셀 홈페이지>

    네이처셀은 전문가 및 식약처와의 협의를 거쳐 공정한 재심의를 받을 수 있도록 이의신청을 한다고 밝혔고, 임상적 유의성에 대한 자료를 공개하여 국민들의 판단을 구하고자 한다고도 덧붙였습니다.

     

    금번 식약처의 결정은 과학적으로도 상식적으로도 오류가 있으며 우리나라 의학발전과 환자들의 치료 선택권을 침해하는 납득하기 어려운 것이라고 식약처를 비판하기도 했습니다.

    네이처셀 조인트스템

    이러한 네이처셀의 해명 보도자료에도 불구하고 네이처셀 주가는 장 시작하자마자 5분만에 하한가를 기록해 현재 오후 3시가 다되가도록 하한가가 풀리지 않고 있습니다.

     

    현재 네이처셀 하한가 매도 잔량은 약 1,081만주로 1,871억원 가량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네이처셀 주가 전망(일봉 차트)

    네이처셀 조인트스템

    네이처셀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최근 바이오주의 강세와 함께 네이처셀 주가도 강한 상승세를 보이다가 오늘 조인트스템 품목 허가 반려 소식에 하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현재 네이처셀 주가 차트상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는데, 하한가 매도 잔량만 아니라면 단기 반등이 나올 수 있는 자리로 봤을 것 같습니다.

    네이처셀 조인트스템

    다만, 현재 하한가 매도 잔량이 1000억원 이상 쌓여있기 때문에 다음주 추가 하락에 대한 우려가 남아 있어, 섣불리 접근하기에는 어려운 상황입니다.

     

    다음주 네이처셀 주가가 15000원 부근을 지지해준다면 재차 빠른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지만, 이를 이탈한다면 1만원 초반대까지도 주가가 무너질 우려가 있습니다.

     

    15000원 부근을 이탈할 경우 이 부근까지 지지해주던 매물대 지지라인이 실망 매물로 바뀌면서 강한 매도 폭탄이 또다시 나올 수 있기 때문에, 기술적으로 15000원 부근 지지여부가 중요한 관건이 될 수 있습니다.

     

    네이처셀 주가 전망(주봉 차트)

    네이처셀 조인트스템

    네이처셀 주식 주봉차트상 오늘 하한가로 인해 일 주일 동안 상승했던 주가가 꼬리가 길게 남은 윗꼬리가 강한 음봉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렇게 윗꼬리가 강할 경우 추가 하락에 대한 우려가 크고, 주봉차트상으로는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강하지는 않기 때문에 역시 조금 우려스러운 자리입니다.

    네이처셀 조인트스템

    그럼에도 불구하고 위에서 언급한 15000원 부근 지지 여부는 다음주 굉장히 중요한 변곡점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네이처셀 조인트스템 악재가 과연 주가를 어디까지 끌어내릴지, 저도 지속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갤럭시S23 관련주 ↑(4월7일 증시현황)

    갤럭시S23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4월 7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삼성전자 1분기 실적발표와 함께 반도체 관련주

    kakao777.tistory.com

     

     

    화장품 관련주 총정리 통합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다음주부터 실외 마스크 착용 해제로 인해 시장에서 화장품 관련주가 실외 마스크 해제 관련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화장품 관련주는 일전

    kakao777.tistory.com

     

     

    치매 관련주, 테마주 총정리(feat. 치매 국가책임제)

    문재인 대통령은 선거 때 공약으로 치매 국가책임제를 도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치매 문제를 개별 가정 차원이 아닌 국가 돌봄 차원으로 해결하겠다는 것이 핵심인데, 현재 전국의 '치매안심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