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바이오주 상승하는 이유(4월14일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4. 14.

목차

    바이오주가 강세를 보이는 4월 14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바이오주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와 코스닥 양시장 외국인투자자의 동반 순매수에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바이오주

    특히 코스닥 시장이 +1% 이상 상승하면서 좋은 움직임을 가져가고 있는데, 전일 해외 증시 PPI 발표 등 시장 안정적인 시장 분위기가 우리나라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됩니다.

    지난밤 미국 뉴욕증시는 미국소비잠루가지수에 이어 생산자물가지수(PPI)도 3년 만에 최대폭으로 하락하면서 인플레이션 저감 기대감으로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바이오주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1.14% 상승 마감했고, 나스닥지수는 +1.99%, S&P500지수는 +1.33%,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0.73% 상승 마감했습니다.

    바이오주

    오늘 국내 주식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테마는 바이오주와 웹툰 관련주, 엔터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엠폭스 확진자 발생 및 제약/바이오 섹터 업황 개선 기대감 등에 박셀바이오, 신라젠, 메드팩토, 큐리언트, 인트론바이오, 알테오젠, 영진약품, EDGC, 현대바이오 등 바이오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엠폭스 관련주 총정리(원숭이두창)

    엠폭스 관련주 총정리(원숭이두창)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국내에서 엠폭스 6번째 확진자가 나왔다는 보도가 주말에 있었습니다. 엠폭스는 원숭이두창의 다른 말인데, 엠폭스 관련주들이

    kakao777.tistory.com

    애플 북스가 일본 '세로 읽기 만화' 서비스를 개시했고, 누누티비가 폐쇄되면서 키다리스튜디오, 디앤씨미디어, 대원미디어, 핑거스토리, 애니플러스, 캐리소프트 등 웹툰 관련주, OTT 관련주 등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웹툰 관련 주식 총정리(네웹 미증시 상장)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웹툰 관련 주식이 시장에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볼룸버그에 따르면 네이버웹툰이 당장 자금 조달에 나설 계획은 아니지만 미국 내 사업

    kakao777.tistory.com

     

     

    OTT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온라인동영상서비스)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OTT 관련 주식 및 관련 테마주에 대해 총정리 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OTT란 Over

    kakao777.tistory.com

    엔터주의 1분기 실적 호조 기대감 지속 등에 하이브, 큐브엔터를 비롯해 JYP Ent., 팬엔터테인먼트, 에스엠 등 엔터주 일부도 상승하고 있습니다.

    바이오주

    오늘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종목은 박셀바이오를 포함하여 신라젠과 테라사이언스, 포스코인터내셔널 등 입니다.

     

    박셀바이오의 경우 진행성 간암 치료제 치료목적 사용승인 소식 등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테라젠사이언스는 이차전지 사업목적 추가 기대감 등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바이오주바이오주

    미증시 PPI 발표 이후 좋은 상승으로 출발한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지수가 장 초 대비 약간 무너지긴 했지만 우상향 추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4월 14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4월 14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4월14일 오늘의 증시현황 (1).png
    0.37MB
    4월14일 오늘의 증시현황 (2).png
    0.15MB
    4월14일 오늘의 증시현황 (3).png
    0.16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테라사이언스 리튬 관련주 부각

    테라사이언스(073640) 주가가 리튬 관련주로 부각되어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테라사이언스는 어떤 기업이고, 왜 리튬 관련주로 부각되는지,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