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철강주 ↑(4월 17일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4. 17.

목차

    철강주가 강세를 보이는 4월 17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철강주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는 하락, 코스닥지수는 상승 반전한 가운데, 전체적으로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은 좋지 않은 장입니다.

    철강주철강주

    코스피와 코스닥 장 초반 흔들리긴 했지만 상승추세가 무너질 정도의 하락은 아니었고, 코스닥지수는 상승 반전에 성공했습니다.

     

    주말을 앞둔 미국 뉴욕증시는 전일 큰 폭의 상승에 피로감을 느낀 탓인지 미국 소매판매가 전월보다 1% 감소했다는 소식에 약세로 돌아섰습니다.

    철강주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42% 하락 마감했고, 나스닥지수는 -0.35%, S&P500지수는 -0.21% 하락 마감했습니다.

    철강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철강주와 전력설비 관련주, 방산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포스코와 현대제철의 열연강판 가격 인상 소식 등에 포스코스틸리온, 세아제강, KG스틸, POSCO홀딩스, TCC스틸, 하이스틸 등 철강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국전력 독점 송전시장 민간 개방 소식에 비츠로시스, 제룡산업, 이화전기, 대원전선, 보성파워텍, 세명전기 등 전력설비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폴란드 방산업체 PGZ 회장 방한 소식 등에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국항공우주, 현대로템, 풍산 등 방산주 일부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철강주

    오늘 시장에서 부각되는 종목들은 알에프세미와 우리기술, 엠플러스, 에스엠벡셀 등 입니다.

     

    알에프세미는 리튬인산철 배터리 판권 확보 속 2차전지 사업 본격화 기대감 등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에스엠벡셀은 리튬 앰플전지 생산시설 투자 결정 등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철강주철강주철강주

    오늘 전체적으로 상승추세는 이어지고 있지만,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순매도세로 인해 투자심리가 살아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어려운 장이지만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4월 17일 오늘의 증시현황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4월 17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4월17일 오늘의 증시현황 (1).png
    0.38MB
    4월17일 오늘의 증시현황 (2).png
    0.15MB
    4월17일 오늘의 증시현황 (3).png
    0.16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4월3주 주식 관심종목(추천주 아님)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녹십자웰빙 등을 포함한 2023년 4월3주(4.17-4.21)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알려드리지만 제 관심종목은 여러분께

    kakao777.tistory.com

     

     

    마이크로투나노 공모주 청약방법

    마이크로투나노 공모주 청약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초소형 정밀기계(MEMS) 기술 업체 마이크로투나노(424980)는 4월 17일부터 18월 일까지 이틀간 한국투자증권을 통해 공모주 청약을

    kakao777.tistory.com

     

     

    테슬라 실적발표일 등 증시일정(4월3주)

    테슬라 실적발표일 등을 포함한 4월3주(4.17-21) 주간 증시 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3년 4월 3주차에는 테슬라 실적발표일(수)을 포함하여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