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주 청약 정보

토마토시스템 공모주 청약방법

by 주소남 2023. 4. 18.

목차

    이번 시간에는 4월 27일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 상장하는 사용자환경(UI), 사용자경험(UX)개발 솔루션 업체 토마토시스템(39321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마토시스템은 4월 18일부터 4월 19일까지 이틀간 교보증권을 통해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는데,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 결과와 공모가 산정 과정은 어떠했는지, 중복 청약은 가능한지 등을 종합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토마토시스템 공모주

    토마토시스템(393210)은 어떤 기업?

     

    토마토시스템은 사용자환경(UI), 사용자경험(UX)개발 솔루션 업체로 ICT 전문 기업입니다.

    토마토시스템 공모주

    웹 표준 기반의 통합 개발 플랫폼인 엑스빌더6(eXBuilder6)’를 주축으로 다양한 솔루션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래 성장 사업으로는 ‘엑스테스트’(eXTest)를 준비하고 있는데, 엑스테스트는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인공지능(AI) 및 로봇을 통해 개발된 프로그램을 자동테스트하는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입니다.

     

    토마토시스템 관련주는 있을까

    토마토시스템 공모주

    토마토시스템 지분구조상 관련주는 없습니다.

    토마토시스템 공모주

    토마토시스템은 증권신고서 제출일 기준, 정병재씨가 5% 이상 주주로 등록되어 있고, 전체 주주수 140명 가운데, 118명이 소액주주입니다.

     

    현재 코넥스 시장에서 거래되고 있기 때문에 소액주주 비중이 많은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소액주주가 보유한 물량은 총발행 주식수 4,291,222주 가운데, 12.16%인 521,980주 정도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토마토시스템 실적(재무제표)

    토마토시스템 공모주

    토마토시스템 실적을 체크해보면 지난해 기준 약 270억원의 매출과 74억원의 영업이익, 45억원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했고, 2021년에 비해 실적이 큰 폭으로 증가했습니다.

     

    지난해 고수익 솔루션 사업과 대형 수주가 대폭 증가하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한 것으로 보입니다.

     

    토마토시스템 공모와 공모가

    토마토시스템 공모주

    토마토시스템은 이번 상장 공모로 총 86만주를 100% 신주모집으로 공모하고, 공모가는 18,20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토마토시스템 공모가 산정 과정이었던 수요예측 과정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토마토시스템 수요예측 결과

    토마토시스템 공모주

    토마토시스템은 지난 4월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739곳의 국내외 기관투자자가 참여한 수요예측에서 363.22대1의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토마토시스템 공모주

    수요예측에 참여한 739곳 중 58곳이 토마토시스템 측이 제시한 공모가 밴드(18,200 ~ 22,200원) 하단 미만으로 공모가를 적어냈고, 386곳이 공모가 밴드 하위 75% 미만 ~ 100% 이상을 적어냈을 정도로 수요예측은 흥행에 실패했습니다.

     

    결국 토마토시스템 공모가는 공모가 밴드 최하단인 18,200원으로 확정되었고, 4월 18일부터 19일까지 공모주 청약을 앞두고 있습니다.

     

    토마토시스템 수요예측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확약 기관 수 및 신청 수량

    토마토시스템 공모주

    토마토시스템 수요예측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확약 기관 수 및 신청 수량을 체크해보면 수요예측에 참여한 739곳 중 14곳을 제외한 모두가 의무보유 미확약을 신청했습니다.

     

    정확한 결과는 기관투자자의 공모주 청약이 끝나야 알 수 있겠지만 현재로서는 의무보유 미확약 물량 비중이 높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토마토시스템 공모주 청약 가능 증권사

    토마토시스템 공모주

    토마토시스템 공모주 상장 대표 주관회사는 교보증권 한 곳 뿐이고, 인수 회사 등은 없습니다.

     

    즉, 토마토시스템 공모주 청약 가능 증권사는 교보증권 한 곳 뿐이고, 중복 청약은 불가능합니다.

     

    토마토시스템 공모주 청약일정

    토마토시스템 공모주

    토마토시스템 공모주 청약 일정을 체크해보면 4월 18일부터 19일까지 일반투자자와 기관투자자 공모주 청약을 거쳐 4월 21일 배정 및 납입, 환불이 완료되고, 4월 27일 코넥스 시장에서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 상장 예정입니다.

     

    토마토시스템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

    토마토시스템 공모주

    토마토시스템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은 전체 공모주 86만주 가운데, 25%인 215,000주입니다.

     

    이 중 절반 정도인 107,500 주가 균등방식 최소 배정 예정 물량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토마토시스템 주가

    토마토시스템 공모주

    토마토시스템은 현재 코넥스 시장에서 거래되기 때문에, 주가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토마토시스템은 공모주 청약을 앞두고 21,100원에 종가를 형성했는데, 토마토시스템 주가에 따라 일반 공모 청약에서 흥행에 성공할지 여부가 판가름납니다.

     

    예를 들어, 토마토시스템 주가가 청약일정 도중 공모가 이하로 빠진다면 차라리 코넥스 시장에서 매수하는 것이 오히려 더 나을 수 있기 때문에, 일반 청약 경쟁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토마토시스템 공모주 청약방법 - 교보증권

    토마토시스템 공모주

    토마토시스템 공모주 청약은 4월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교보증권의 각 채널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청약초일 전일까지 교보증권 계좌를 보유 및 개설한 고객을 대상으로 하고, 지점창구 방문 청약과 유선(지점, 소비자지원센터) 청약, 온라인, ARS 등의 사이버 청약이 가능하며 청약 수수료는 위와 같습니다.

    토마토시스템 공모주

    교보증권 홈페이지를 통해 토마토시스템 공모주를 청약하는 방법은 홈페이지 접속 후 상단의 '사이버창구' - '청약' - '공모주청약' 메뉴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토마토시스템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 증거금은 얼마?

    토마토시스템 공모주

    토마토시스템 공모주 공모가는 18,200원이고, 최소 청약 수량은 20주, 청약증거금률은 50%입니다.

     

    즉, 182,000원 + 청약 수수료만 청약 가능한 증권 계좌에 있다면 토마토시스템 공모주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토마토시스템 공모주 청약 관심있으신 분들은 위의 내용 체크해서 공모주 청약 도전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4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기가비스 등)

    기가비스 등을 포함한 2023년 4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4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표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2023년 4월은 기가비스를 포함하여 현재까지

    kakao777.tistory.com

     

     

    4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4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이것만 보시면 됩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4월도 첫 주가 빠르게 지나가고, IPO 청약일정이 하나 둘 잡혀가고 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kakao777.tistory.com

     

     

    마이크로투나노 공모주 청약방법

    마이크로투나노 공모주 청약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초소형 정밀기계(MEMS) 기술 업체 마이크로투나노(424980)는 4월 17일부터 18월 일까지 이틀간 한국투자증권을 통해 공모주 청약을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