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전고체 관련주 ↑(4월18일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4. 18.

목차

    전고체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4월 18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전고체 관련주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양시장 기관투자자의 동반 순매도세 속에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하락하고 있습니다.

    전고체 관련주전고체 관련주전고체 관련주

    특히 지수 낙폭 대비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좋지 않은데, 그나마 다행인 것은 지수차트상 상승 추세가 유지되고 있다는 점 입니다.

     

    지난밤 미국 뉴욕증시는 기업들의 1분기 실적이 시장 전망치보다 낫다는 안도감에 대부분 상승 마감했습니다.

    전고체 관련주

    연방준비제도(Fed)가 5월 초에 금리를 한 차례 더 상승시킬 가능성이 있지만 그것이 금리인상의 마침표가 될 수 있다는 낙관적인 전망이 함께하면서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30%, 나스닥지수는 +0.28%, S&P500지수는 +0.33% 상승 마감했습니다.

    전고체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2차전지와 관련하여 전고체 관련주와 이차전지 관련주, 모더나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삼성SDI가 중국 '오토 상하이 2023'서 전고체 배터리 로드맵 공개 예정 소식에 티에스아이, 한농화성, 이수화학, 레몬 등 전고체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폐배터리 관련주 총정리1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최근 주식시장에서 뜨거운 폐배터리 관련주 총정리 1편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폐배터리란 무엇이고, 왜 시장에서

    kakao777.tistory.com

    삼성SDI의 6세대 각형 배터리 공개 예정 및 LG화학 1.2조원 투자 새만금 전구체 공장 건설 모멘텀 지속 등에 윤성에프앤씨, 글로벌에스엠, 탑머티리얼, 엘앤에프, 디에이테크놀로지, 피엔티 등 이차전지 관련주도 다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 기업들을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주식시장에서 이 테마는 굉장히 크게 형성되어

    kakao777.tistory.com

    마지막으로 머크와 모더나가 개발 암 백신의 중간임상실험서 효과 입증 소식에 소마젠, 엔투텍, 에이비프로바이오 등 모더나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모더나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주식시장에는 이른바 '모더나 관련주'가 하루 종일 주식시장 탑토픽을 장식했습니다. 모더나는 미국의 바이오, 제약사로 모더나가 신종

    kakao777.tistory.com

    전고체 관련주

    오늘 가장 두드러지는 종목은 상한가를 기록중인 모베이스전자를 비롯하여 인벤티지랩, 코윈테크, LG화학 등 입니다.

    모베이스의 경우 전기차 시대 전장업체로 부각되며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인벤티지랩은 탈모치료 장기지속형 주사제 관련 논문 국제학술지 게재 소식 등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전고체 관련주

    오늘 지수 낙폭 대비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은 더욱 힘든 장입니다.

    전고체 관련주전고체 관련주

    지수가 꾸역꾸역 상승하고 있지만 이렇게 종목이 따라가지 못하는 상승장은 투자자들에게는 굉장히 피곤한 하루입니다.

     

    힘든 장이지만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비가 오는 4월 18일 오늘의 증시현황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4월 18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4월18일 오늘의 증시현황 (1).png
    0.38MB
    4월18일 오늘의 증시현황 (2).png
    0.16MB
    4월18일 오늘의 증시현황 (3).png
    0.16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토마토시스템 공모주 청약방법

    이번 시간에는 4월 27일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 상장하는 사용자환경(UI), 사용자경험(UX)개발 솔루션 업체 토마토시스템(39321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마토시스템은 4

    kakao777.tistory.com

     

    마이크로투나노 공모주 청약방법

    마이크로투나노 공모주 청약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초소형 정밀기계(MEMS) 기술 업체 마이크로투나노(424980)는 4월 17일부터 18월 일까지 이틀간 한국투자증권을 통해 공모주 청약을

    kakao777.tistory.com

     

    테슬라 실적발표일 등 증시일정(4월3주)

    테슬라 실적발표일 등을 포함한 4월3주(4.17-21) 주간 증시 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3년 4월 3주차에는 테슬라 실적발표일(수)을 포함하여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