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온실가스 관련주 ↑(4월24일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4. 24.

목차

    온실가스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4월 24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전체적으로 하락세를 보이는 가운데, 외국인투자자들의 양시장 동반 순매도세로 인해 비교적 강하게 지수가 내려오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SG증권 창구의 무더기 매도 물량으로 인해 세방, 선광, 다올투자증권, 하림지주, 대성홀딩스 등 많은 종목이 하한가를 기록하는 등 시장 불안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미국증시

    주말을 앞둔 미국 뉴욕증시는 강보합세를 보였습니다.

     

    연방준비제도(Fed)의 5월 공개시장위원회(FOMC)가 2주 앞으로 다가오면서 금리 인상의 압박을 느껴 약보합세에 머물렀지만 장 막판 상승하면서 주 마지막을 상승으로 마감했습니다.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07%, 나스닥지수는 +0.11%, S&P500지수는 +0.09% 상승 마감했습니다.

    온실가스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부각되는 테마는 온실가스 관련주와 전쟁 관련주, 사료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미국 화력발전소 온실가스 배출제한 추진 소식 등에 KC코트렐, 에코프로, 그린케미칼, 에코바이오  등 온실가스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탄소배출권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온실가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탄소배출권 관련주와 테마주에 대한 총정리 포스팅입니다. 최근 미국 전 부통령인 조 바이든이 미국 민주당 대선후로보 확정

    kakao777.tistory.com

    신냉전체제로 인한 안보 및 무기의 블록화에 따른 국산 방산산업 수혜 기대감 등에 현대로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LIG넥스원, 평화산업 등 전쟁 관련주도 시장에서 다시 부각되고 있습니다.

     

    방위산업주 방산주 테마 총정리

    요즘 북핵문제로 인해 트럼프와 김정은의 신경전이 날카롭습니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국 뉴욕 유엔본부에서 열린 유엔총회 기조연설에서 북한을 향해 '완전 파괴', '불량 정권' 등 강경 발

    kakao777.tistory.com

    흑해 곡물협정 연장 중단 우려 지속 등에 한일사료, 대주산업, 누보, 조비 등 사료 관련주 일부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사료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배합사료 넌 누구냐)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지난 비료 관련주 총정리에 이어 사료 관련 기업 및 테마 기업을 찾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2018/02/13 - [신나는 주식

    kakao777.tistory.com

    4월24일 특징주

    오늘 시장에서는 까스텔바작과 에이에프더블류, 네온테크, KCC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까스텔바작은 미국 진출 가시화 소식 등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에이에프더블류는 폭스바겐, 캐나다에 20조원 규모 배터리 공장 건설 소식 속 동사의 부품이 폭스바겐 배터리에탑재되는 점이 부각되며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늘 이야기했듯이 하락 파동이 나올 때, 상승 파동에 비해 비교적 낙폭이 강합니다. 코스닥지수의 경우 벌써 3거래일 만에 약 12거래일 동안 올렸던 지수가 모두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단기 하락 추세가 강하고, 추가 하락이 나올 수 있는 구간이지만 조금만 더 빠진다면 서서히 지수도 기술적반등 구간에 들어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4월 24일 온실가스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오늘의 증시현황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4월 24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4월24일 오늘의 증시현황 (1).png
    0.38MB
    4월24일 오늘의 증시현황 (2).png
    0.15MB
    4월24일 오늘의 증시현황 (3).png
    0.17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4월4주 주식 관심종목(추천주 아님)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태웅로직스 등을 포함한 2023년 4월4주(4.24-4.28)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알려드리지만 제 관심종목은 여러분께

    kakao777.tistory.com

     

     

    삼성전자 실적발표일 등 증시일정(4월4주)

    삼성전자 실적발표일 등을 포함한 4월4주(4.24-28) 주간 증시 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3년 4월 4주차에는 삼성전자 실적발표일(목)을 포함

    kakao777.tistory.com

     

     

    에스바이오메딕스 공모주 청약방법

    이번 시간에는 5월 3일 신규 상장하는 줄기세포 치료제 개발 업체 에스바이오메딕스(30436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스바이오메딕스는 4월 24일부터 4월 25일까지 이틀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