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온실가스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4월 24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전체적으로 하락세를 보이는 가운데, 외국인투자자들의 양시장 동반 순매도세로 인해 비교적 강하게 지수가 내려오고 있습니다.
SG증권 창구의 무더기 매도 물량으로 인해 세방, 선광, 다올투자증권, 하림지주, 대성홀딩스 등 많은 종목이 하한가를 기록하는 등 시장 불안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주말을 앞둔 미국 뉴욕증시는 강보합세를 보였습니다.
연방준비제도(Fed)의 5월 공개시장위원회(FOMC)가 2주 앞으로 다가오면서 금리 인상의 압박을 느껴 약보합세에 머물렀지만 장 막판 상승하면서 주 마지막을 상승으로 마감했습니다.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07%, 나스닥지수는 +0.11%, S&P500지수는 +0.09% 상승 마감했습니다.
오늘 시장에서 부각되는 테마는 온실가스 관련주와 전쟁 관련주, 사료 관련주 등 입니다.
미국 화력발전소 온실가스 배출제한 추진 소식 등에 KC코트렐, 에코프로, 그린케미칼, 에코바이오 등 온실가스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신냉전체제로 인한 안보 및 무기의 블록화에 따른 국산 방산산업 수혜 기대감 등에 현대로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LIG넥스원, 평화산업 등 전쟁 관련주도 시장에서 다시 부각되고 있습니다.
흑해 곡물협정 연장 중단 우려 지속 등에 한일사료, 대주산업, 누보, 조비 등 사료 관련주 일부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시장에서는 까스텔바작과 에이에프더블류, 네온테크, KCC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까스텔바작은 미국 진출 가시화 소식 등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에이에프더블류는 폭스바겐, 캐나다에 20조원 규모 배터리 공장 건설 소식 속 동사의 부품이 폭스바겐 배터리에탑재되는 점이 부각되며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늘 이야기했듯이 하락 파동이 나올 때, 상승 파동에 비해 비교적 낙폭이 강합니다. 코스닥지수의 경우 벌써 3거래일 만에 약 12거래일 동안 올렸던 지수가 모두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단기 하락 추세가 강하고, 추가 하락이 나올 수 있는 구간이지만 조금만 더 빠진다면 서서히 지수도 기술적반등 구간에 들어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4월 24일 온실가스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오늘의 증시현황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4월 24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