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이트론 거래재개, 주가 전망은?

by 주소남 2023. 5. 11.

목차

    이트론 주가가 거래정지 몇 시간 만에 바로 거래재개되면서 이화전기 계열사 중 유일하게 거래가 재개됩니다.

    이트론 주가

    이트론 거래정지와 거래재개 소식, 차트로 풀어 본 주가 전망 등 짧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트론(096040)은 어떤 기업?

     

    이트론은 이아이디의 자회사로 주요 사업은 서버 및 스토리지 시스템 구축, 제조하는 등 IT 관련 제조와 유통 전문 기업입니다.

    이트론 홈페이지

    2015년 12월 이트론의 서버 및 스토리지 제품이 중소기업간 경쟁 제품으로 지정되기도 했는데, 실적은 좋지 못한 기업입니다.

     

    이트론 거래정지

    이트론 거래정지

    이트론은 오늘 장마감 후 시간외 거래에서 거래정지 되었습니다.

    이트론 배임

    17시 33분 경 전, 현직 임원 등의 횡령, 배임혐의설로 인해 최대주주인 이아이디와 이화전기까지 모두 거래 정지되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졌습니다.

     

    이트론 거래재개

    이트론 횡령

    이화전기와 이트론의 최대주주인 이아이디는 답변을 내놓지 못해 여전히 거래정지 중이지만 다행히 이트론은 19시 27분경 조회공시요구(풍문또는보도)에 대한 답변(부인) 공시를 통해 구속영장청구 내용 상 이트론에 대한 횡령 및 배임의 피의사실이 기재되어 있지 않음을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이트론 거래재개

    다행히 위 공시 이후 이트론은 주권매매거래정지 해제가 발동되어 5월 11일 주식시장에서 정상적으로 거래될 수 있습니다.

     

    이트론 주가전망

    이트론 주가 일봉차트

    이트론은 거래가 재개되긴 했지만 투자심리가 크게 망가지는 사건이 있었기 때문에 당장 오늘 주가 하락을 피할 수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최대주주인 이아이디와 계열회사 이화전기가 여전히 상장폐지 기로에 서있는 가운데, 유일하게 거래가 재개되긴 하지만 공포감으로 인해 주가가 크게 하락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트론 시간외 하한가

    실제로 이트론 주가는 시간외 거래에서 하한가를 기록했는데, 이트론 주가 일봉차트상 250원 부근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합니다.

     

    때문에 때에 따라서는 이트론 주가가 거래되어도 기술적으로 250원 부근 이탈시 강하게 흔들릴 우려가 있고, 때에 따라서는 하한가까지도 갈 수 있는 악재를 만났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접근하는 것은 리스크가 큽니다.

     

    폭락 후 폭등을 기대해 단기적으로 접근할 수 있겠지만 이화전기와 이아이디가 거래정지가 풀리지 않는다면 이트론 주가 또한 타격을 받을 가능성이 충분히 있습니다.

    이트론 주가 주봉차트

    이트론 주가 주봉차트상으로도 이번주까지 3주 연속 음봉으로 흑삼병 형태의 캔들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최근 이화전기 그룹이 2차전지 관련주로 강한 상승이 나왔었는데, 이트론 역시 관련하여 주가가 강하게 상승했다가 최근 조정 중 강한 악재를 만났습니다.

     

    이트론 주가 주봉차트상 기술적으로 240원 부근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해지기 때문에, 이 부근 지지 여부가 중요한데, 사안이 사안이다보니 현재로서는 이탈할 가능성이 조금 더 큰 상황입니다.

     

    이트론 주주들을 위해서라도 부디 지지라인을 이탈하지 않고, 악재 소멸 후 빠르게 주가가 반등하길 바래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이아이디 거래정지

    이아이디 거래정지가 되어 거래재개 및 상장폐지에 대한 관심도가 높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거래정지된 이아이디 거래정지 기간과 거래재개일, 상장폐지 가능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이화전기 횡령 상장폐지 현실화되나

    이화전기 주가가 횡령으로 인해 거래정지되어 상장폐지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화전기는 지난 4월 중순 포스팅으로도 안내해드린 적이 있는 종목인데, 어떤 종목이고 이번 횡령 소식과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