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해외주식

엔비디아 주가 시간외 급등, 무슨 일이?

by 주소남 2023. 5. 25.

목차

    엔비디아 주가가 시간외 거래에서 약 25% 급등해 기대감을 보이고 있습니다.

    엔비디아 주가

    엔비디아는 해외주식 투자자들에게 잘 알려진 종목이고, 올해 초 챗GPT와 연계하여 가장 큰 수혜주가 될 것이라는 전망 등이 있던 기업인데요, 이번 엔비디아 주가 상승과 전망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목차

     

    엔비디아(NVDA)는 어떤 기업?
    엔비디아 주가 시간외 급등
    엔비디아 실적 발표
    엔비디아 주가 전망

     

     

    엔비디아(NVDA)는 어떤 기업?

     

    엔비디아는 최근 엔비디아 주가 전망 AI 훈풍포스팅에서 알아봤던 종목으로 컴퓨터용 그래픽 처리 장치(GPU, 그래픽카드)와 각종 멀티미디어 장치를 개발, 제조, 판매하는 업체입니다.

     

    엔비디아 주가 전망 AI 훈풍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엔비디아 주가 전망은 현재 주가 차트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은 약한 편이고, 추세선 부근까지 하락 후 반등했기 때문에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는 이상 단기 상승 추세를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stockchild.com

    엔비디아 그래픽카드는 게임 시장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될 뿐만 아니라 최근 챗GPT 등 AI 챗봇이 발달하면서 그래픽카드 사용량이 늘어나 챗GPT 수혜주가 될 것이라는 전망에 주가 상승세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엔비디아 홈페이지

    엔비디아 그래픽카드는 지포스 시리즈가 유명한데, 엔비디아의 단일 칩 시스템은 모바일과 자동차 등에 사용되고 지포스 시리즈의 GPU는 메인보드 칩셋과 컴퓨터 그래픽 전문가들에게 모를래야 모를 수 없는 브랜드입니다.

     

     

    엔비디아 주가 시간외 급등

    엔비디아 실시간 시세

    엔비디아 주가는 시간외 거래에서 전일 대비 +25% 가량 상승한 380달러대 시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엔비디아 주가가 전일 대비 갭상승 출발이 유력한 이유는 바로 좋은 실적 발표 덕분입니다.

     

     

    엔비디아 실적 발표

     

    엔비디아는 어제 장 마감 후 실적 공시를 통해 올 2~4월(회사 기준 2024 회계연도 1분기) 매출액이 71억9,000만달러(약 9조 5,339억원)를 기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엔비디아 실적발표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3% 감소한 수치이지만 시장 예상치인 65억 2,000만달러를 크게 웃도는 수준이기 때문에 엔비디아 주가가 반응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엔비디아 실적이 좋은 이유는 챗GPT 같은 생성형 인공지능(AI) 등장으로 엔비디아의 AI용 반도체 판매가 급증하고, 데이터센터(가상서버) 사업이 활황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AI용 반도체 판매를 포함한 데이터센터 사업 매출은 42억 8,000만 달러로 급증했고, 올해 2분기 매출은 110억달러 (약 14조 6,080억원)로 제시해 챗GPT에 대한 수혜가 점차 맞아 떨어져가는 모양새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엔비디아 주가 전망

    엔비디아 주가 일봉차트

    엔비디아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고, 어제는 실적 발표를 앞두고 전일 대비 -0.49% 하락한 305.38달러에 거래를 마감했습니다.

     

    위 차트에 표시된 25% 가량 급등은 현재 시간외 거래가 반영된 시세로 엔비디아는 실적발표 후 첫 거래일에서 갭상승 출발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챗GPT 수혜주로 알려지긴 했지만 실제 엔비디아 그래픽카드의 AI 챗봇 활용도가 입증되었고, 2분기 실적도 긍정적이기 때문에 엔비디아 주가 추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높습니다.

     

    기술적으로도 위로 저항이 약하고, 신고가를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주가 상승이 멈추는 구간은 장중 계속된 주가 체크를 통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엔비디아 주가 주봉차트

    엔비디아 주식 주봉차트상 올해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일시적으로 이탈했고, 이 추세선이 상승시 추세 저항선 역할을 하고 있는데, 현재까지는 이 추세 저항선을 재차 돌파하려는 움직임이 있습니다.

     

    워낙 기울기가 급격한 추세선이기 때문에 이를 이번주 종가기준으로 돌파할 수 있을지, 다시 이탈한다면 되돌림은 어디까지 나올 수 있을지 예측하기 힘들지만 일단은 긍정적인 시그널이 나오고 있습니다.

     

    엔비디아 주가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현재 378달러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단기적으로 시장의 관심도가 높은 만큼 이를 이탈할 경우 일시적으로 주가 조정이 나타날 우려가 있는 구간으로 봅니다.

     

    물론 중장기적인 주가 전망은 긍정적으로 생각해 400달러 이상도 곧 돌파할 것으로 보이는데, 단기 흔들림에 대한 대응만 적절히 본다면 당분간 주가 추가 상승에 대한 기대도 살아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엔비디아 주가 전망 AI 훈풍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엔비디아 주가 전망은 현재 주가 차트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은 약한 편이고, 추세선 부근까지 하락 후 반등했기 때문에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는 이상 단기 상승 추세를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stockchild.com

     

     

    엔비디아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챗GPT 최대 수혜주로 그래픽 카드 업체 엔비디아가 주목 받으면서, 엔비디와 관련된 국내 주식들인 엔비디아 관련주가 움직이고 있습니

    kakao777.tistory.com

     

     

    해외주식 사는법(Feat. 6분만에 5.6% 수익을 올리다)

    여러분, 우리나라 증시가 불안하다고 느껴 해외주식 사는법을 알고싶으십니까? 해외주식을 사는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해외주식투자를 할 수 있는 계좌를 신청하는 방법부터, 실제 해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