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에스와이 주가 세력 물량 털었나

by 주소남 2023. 5. 28.

목차

    에스와이 주가가 최근 우크라이나재건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상승세를 보였는데, 차익실현 매물이 쏟아지며 장대 음봉이 형성되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에스와이 주가

    에스와이는 어떤 기업이고, 왜 우크라이나재건 관련주로 움직였는지, 세력이 물량을 털었는지 주가 전망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스와이(109610)는 어떤 기업?

     

    에스와이는 조립식 샌드위치패널 제조 및 판매 업체로 종속회사인 에스와이빌드는 칼라강판, 구조용 단열패널 제조 및 판매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에스와이 홈페이지

    또한 에스와이스틸텍은 데크플레이트 제조 및 판매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에스와이 주가 우크라이나재건 관련주로 움직이는 이유

     

    최근 에스와이 주가가 우크라이나재건 관련주로 부각되어 강한 변동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재건

    에스와이는 전 우크라이나 대사인 이양구 경상대 교수가 '인도적 지원과 동시에 모듈러 주택과 스마트팜 등 빠르게 수익창출할 수 있는 사업을 추진해야 한다'라고 언급해 우크라이나재건 관련주로 부각받고 있습니다.

     

    에스와이는 모듈러사업을 할 뿐만 아니라 회사 대표이사가 폴란드 우크라이나 재건 포럼 참석을 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습니다.

     

    에스와이 외의 다른 우크라이나재건 관련주는 우크라이나재건관련주 총정리1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우크라이나재건관련주 총정리1

    이번 시간에는 최근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는 우크라이나재건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올해 2월 24일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를 미사일로 공습하고 지상군을 투입하는

    kakao777.tistory.com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에스와이 주가 전망

    에스와이 주가 일봉차트

    에스와이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최근 우크라이나재건 관련주들이 움직이면서 모멘텀을 받았고, 추세선의 기울기를 급격하게 올리면서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3 거래일 연속 음봉이 나오면서 흑삼병 형태 캔들을 만들기는 했지만 주가가 상승하면서 나온 음봉이고, 추세선도 이탈하지 않은 음봉이기 때문에 그나마 흐름은 괜찮습니다.

    에스와이 매매현황

    다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난주 금요일 시초가 대비 주가가 크게 밀리면서 끝났다는 점과 곧 추세선을 이탈할 경우 실망 매물이 더해질 수 있다는 점은 리스크로 꼽힙니다.

     

    에스와이 가장 강한 추세선은 현재 4,205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 추세선 아래로 3,925원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남아 있습니다.

     

    현실적인 대응 방법은 4,205원 부근 이탈 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을 매물대 하단이자 지난주 목요일 종가 부근인 3,925원 부근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손절라인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홀딩)

    에스와이 주식 주봉차트

    에스와이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주 강한 변동성을 보이면서 장대 양봉을 만들었는데, 아쉽게도 4,500원 부근까지 중장기 저항을 완벽히 소화하지 못한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추가적인 주가 하락이 나올 경우 240주 이동평균선도 이탈하게 되는데, 지난해 이를 이탈할 당시 변동성이 강하게 나왔던 적이 있었던 만큼 주가 조정이 강하게 나올 경우 3,000원 중반대까지도 주가가 밀릴 여력은 남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에스와이 거래원

    주봉차트상으로는 비교적 4,150원 부근에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이를 이탈할 경우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어, 하락 시 이 부근 이탈 여부도 체크해 대응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지난주 금요일 고점을 찍고 내려오면서 세력의 한 차례 이탈이 발생했다고 보지만 세력에게 남은 물량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3,000원대 후반에서 4,000원대 초반에서 어떤 움직임을 보이는지에 따라 에스와이 주가가 추가 상승할 수 있을지, 하락 조정이 강하게 나타날지 방향성이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테런오비틀 주가 저점은 어디?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뉴욕 증시에 상장되어 있는 테런오비틀 주가가 계속해서 하락해 1달러가 깨질 위험에 처했습니다. 테런오비틀은 어떤 기업이고, 최근 이슈와 주가 전망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우크라이나재건관련주 총정리1

    이번 시간에는 최근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는 우크라이나재건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올해 2월 24일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를 미사일로 공습하고 지상군을 투입하는

    kakao777.tistory.com

     

     

    5월5주-6월1주 주간 증시일정(MSCI 리밸런싱 등)

    MSCI리밸런싱 등을 포함한 5월 5주-6월1주(5.29-6.2)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3년 5월 5주-6월1주 차에는 MSCI리밸런싱(수)을 포함하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