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주 청약 정보

큐라티스 공모주 청약방법

by 주소남 2023. 6. 4.

목차

    이번 시간에는 6월 15일 코스닥 시장에 기술 특례 제도를 통해 신규 상장하는 백신 및 면역 질환 치료제 전문 업체 큐라티스(34808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큐라티스 공모주

    큐라티스는 6월 5일부터 6월 7일까지 이틀간(6.6 현충일 제외) 대신증권과 신영증권을 통해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는데,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 결과와 공모가 산정 과정은 어떠했는지, 중복 청약은 가능한지 등을 종합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큐라티스(348080)는 어떤 기업?

     

    큐라티스는 백신 및 면역 질환 치료제 전문 기업으로 성인 및 청소년용 결핵 백신인 'QTP101'을 주력 파이프라인으로 개발 중인 회사입니다.

    큐라티스 홈페이지
    <출처 : 큐라티스 홈페이지>

    결핵 백신 외에도 차세대 mRNA 코로나19 백신 QTP104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오픈 이노베이션을 활용하여 이를 필요로 하는 개발역량이 부족한 업체를 대상으로 물질발굴, 연구개발, 공정개발, 최종 제조 및 판매 서비스를 제공하는 CMO 및 CDMO 사업을 통해 사업의 자립성 및 연속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큐라티스 파이프라인

    큐라티스 파이프라인

    큐라티스 파이프라인을 살펴보면 성인 및 청소년용 결핵 백신 'QTP101'은 현재 임상2b/3상을 진행중이고, 차세대 mRNA 코로나19 백신 'QTP104'와 주혈흡충증백신 'QTP105'는 임상 1상을 진행중입니다.

     

    이 외에도 차세대 결핵 백신 'QTP102'와 mRNA 결핵백신 'QTP106', mRNA 오미크론 백신 'QTP107', 노인용 결핵백신 'QTP109', mRNA 폐 섬유화 치료제 'QTP110', 돼지 써코바이러스 'QTP701', 신규 면역증강제 'QTP705' 등을 개발하고 있고, 아스코르브산 'QTP205'는 GMP 인증 및 상업화가 완료되었습니다.

     

    큐라티스 관련주는 있을까

    큐라티스 최대주주
    큐라티스 지분구조

    큐라티스 지분구조상 관련주는 없습니다. 큐라티스는 상장 후 바이오주, 결핵 관련주, 코로나19 백신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큐라티스 실적(재무제표)

    큐라티스 실적

    큐라티스 실적을 체크해보면 지난해 기준 약 84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지만 약 215억원의 영업손실과 357억원 가량의 당기순손실을 기록했습니다.

     

    적자 기업임에도 불구하고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수 있는 이유는 기술특례 상장을 추진했기 때문입니다.

     

    큐라티스 공모와 공모가

    큐라티스 공모가

    큐라티스는 이번 상장 공모로 총 350만주를 100% 신주모집으로 공모하고, 공모가는 4,00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큐라티스 공모가 산정 과정이었던 수요예측 과정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큐라티스 수요예측 결과

    큐라티스 수요예측

    큐라티스는 지난 5월 30일부터 31일까지 이틀간 435곳의 국내외 기관투자자가 참여한 수요예측에서 52.89대1의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큐라티스 수요예측표

    수요예측에 참여한 435곳 중 412곳이 큐라티스 측이 제시한 공모가 밴드(6,500 ~ 8,000원) 하단 미만으로 공모가를 적어냈고, 14곳이 공모가 밴드 하위 75% 미만 ~ 100% 이상을 적어냈을 정도로 수요예측은 흥행에 실패했습니다.

     

    결국 큐라티스 공모가는 밴드 최하단에도 미치지 못하는 4,000원으로 낮추어 확정되었고, 6월 5일부터 7일까지 공모주 청약을 앞두고 있습니다.

     

    큐라티스 수요예측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확약 기관 수 및 신청 수량

    큐라티스 의무보유

    큐라티스 수요예측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확약 기관 수 및 신청 수량을 체크해보면 수요예측에 참여한 435곳 모두 의무보유 미확약을 신청했습니다.

     

    정확한 결과는 기관투자자의 공모주 청약이 끝나야 알 수 있겠지만 현재로서는 의무보유 미확약 물량 비중이 높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큐라티스 공모주 청약 가능 증권사

    큐라티스 일반청약자

    큐라티스 상장 대표 주관회사는 대신증권과 신영증권입니다.

     

    즉, 큐라티스 공모주 청약 가능 증권사는 대신증권과 신영증권이고, 중복 청약은 불가능합니다.

    큐라티스 일반청약자 배정물량

    대신증권은 568,750주, 신영증권은 306,250주를 대상으로 일반 청약을 진행하는데, 각 증권사 청약 경쟁률이 동일하다는 전제 하에, 대신증권을 통해 청약하는 것이 균등 배정을 더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큐라티스 공모주 청약일정

    큐라티스 공모주 청약일정

    큐라티스 청약 일정을 체크해보면 6월 5일부터 7일까지 일반투자자와 기관투자자 공모주 청약을 거쳐 6월 9일 배정 및 납입이 완료되고, 6월 15일 신규 상장 예정입니다.

     

    큐라티스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

    큐라티스 일반청약자

    큐라티스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은 전체 공모주 350만주 가운데, 25%인 875,000주입니다.

     

    이 중 절반 정도인 437,500주가 균등방식 최소 배정 예정 물량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큐라티스 장외가 살펴보기

    큐라티스 장외가
    <큐라티스 장외가, 출처 : 38커뮤니케이션>

    큐라티스 장외가를 체크해보면 38커뮤니케이션 기준, 매수 희망은 6,000원대, 매도 희망은 8,000원대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큐라티스 청약방법 - 대신증권

    큐라티스 청약 방법 대신증권

    큐라티스 청약은 6월 5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대신증권의 각 채널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신증권 청약수수료

    청약 개시일 전일 계좌 보유 중인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하고, 홈페이지와 HT, MTS, ARS 등의 온라인 청약과 영업점 내방 및 유선 청약 등의 오프라인 청약이 가능하며, 청약 수수료는 위와 같습니다.

    대신증권 홈페이지

    대신증권 홈페이지를 통해 큐라티스 청약하는 방법은 홈페이지 접속 후 우측 상단의 '전체메뉴' - '청약' - '공모주청약신청' 메뉴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큐라티스 청약방법 - 신영증권

    큐라티스 청약 방법

    큐라티스 청약은 6월 5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신영증권의 각 채널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영증권 청약수수료

    영업점 창구 내점이나 HTS, MTS, ARS 등으로 청약이 가능하며, 청약 수수료는 위와 같습니다.

     

    신영증권 HTS인 e-PlanUp을 통해 큐라티스를 청약하는 방법은 온라인창구 → 공모주청약 →[7771]공모주청약종합/ [7775]공모주 계좌별 청약현황 내역조회에서 할 수 있고, MTS는 메뉴 → 국내주식 → 공모주 청약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큐라티스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 증거금은 얼마?

    큐라티스 균등배정큐라티스 청약 증거금

    큐라티스 공모가는 4,000원이고, 최소 청약 수량은 10주, 청약증거금률은 50%입니다.

     

    즉, 20,000원 + 청약 수수료만 청약 가능한 증권 계좌에 있다면 큐라티스 공모주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큐라티스 청약 관심있으신 분들은 위의 내용 체크해서 공모주 청약 도전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6월 2주 증시일정(선물옵션동시만기일 등)

    선물옵션동시만기일 등을 포함한 6월2주(6.5-6.9)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3년 6월2주 차에는 선물옵션동시만기일을 포함하여

    kakao777.tistory.com

     

    디아블로4 관련주 총정리(블리자드)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디아블로4 출시일(6월 6일)이 다가오면서 시장에서 디아블로4 관련주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디아블로4는 아마도 디아블로 게임을 경험해보셨던 분들이라면 기대하는 게임 대작이

    stockchild.com

     

    나인테크 주가 저항 뚫으면 폭등 각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나인테크 주가가 최근 특정 반도체 국산화에 성공하면서 주가 상승 모멘텀을 얻고 있습니다. 나인테크 차트상으로 저항을 뚫어낼지가 관건일텐데요, 나인테크는 어떤 기업이고, 반도체 국산화

    stockchil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