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6월 2주 주식 관심종목(추천주 아님)

by 주소남 2023. 6. 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피피아이 등을 포함한 2023년 6월 2주(6.5-6.9)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알려드리지만 제 관심종목은 여러분께 추천하는 무료 추천주 성격의 주식이 아닙니다.

    주식 관심종목

    단지 제 블로그와 유튜브를 구독해주시는 분들과 서로 소통하고, 교류하고자 올려 놓는 종목으로 위 종목에 대한 투자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전체적인 시장 흐름이 좋지 않을 때는 아무리 좋아보이는 종목도 함께 내려오기 마련이니, 전체적인 시장 흐름을 먼저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6월 2주 주식 관심종목

    주식 관심종목

    현대바이오부터 지노믹트리 까지의 종목은 이전주나 혹은 그 전부터 관심종목으로 체크 후 이미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들을 제외하고 남은 종목들이지만 더러 어디까지 상승할 수 있을지 체크하는 종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전 주차의 관심종목은 아래 이전 관심종목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주식 관심종목

    피피아이부터 인지소프트 까지의 종목은 이번주 새롭게 편입시킨 관심종목으로 주로 차트를 보고 체크했으며, 재무 상황 등은 고려하지 않은 단기 관심종목입니다.

     

    바로 진입해도 좋을 종목이 있는가 하면 하락 후 지지라인을 확인하고 접근해야 하는 종목이 있기 때문에 위 종목으로 투자시에는 반드시 본인에게 맞는 종목인지, 시장 상황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야 합니다.

    피피아이

    피피아이(062970) : 광통신 가입자 망의 핵심 부품인 PLC 광 파워 분배기와 PLC 광 파장 분할기를 미국과 유럽, 일본, 중국, 인도 시장과 국내 통신 3사 및 유수의 통신 시스템 공급 업체에 공급하는 기업. 5G 관련주, 최재형 관련주.

    에스피시스템스

    에스피시스템스(317830) : 로봇자동화 제조 시스템 구축과 일반 산업기계의 제조, 판매 및 부속기기 제조, 판매 업체로 갠트리 로봇을 포함한 로봇 자동화 시스템의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 로봇 관련주.

    더블유에스아이

    더블유에스아이(299170) : 의약품 및 의료기기 도소매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산부인과 복강경 수출 및 약물 주입용 어시스트 로봇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설립 출자를 통한 자회사 이지메디봇을 신설. 비대면진료 관련주.

    인지소프트

    인지소프트(100030) : 소프트웨어 서비스와 솔루션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국내 금융권 AI OCR, 이미지처리 1위 기업. AI 관련주.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디아블로4 관련주 총정리(블리자드)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디아블로4 출시일(6월 6일)이 다가오면서 시장에서 디아블로4 관련주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디아블로4는 아마도 디아블로 게임을 경험해보셨던 분들이라면 기대하는 게임 대작이

    stockchild.com

     

     

    나인테크 주가 저항 뚫으면 폭등 각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나인테크 주가가 최근 특정 반도체 국산화에 성공하면서 주가 상승 모멘텀을 얻고 있습니다. 나인테크 차트상으로 저항을 뚫어낼지가 관건일텐데요, 나인테크는 어떤 기업이고, 반도체 국산화

    stockchild.com

     

     

    6월 2주 증시일정(선물옵션동시만기일 등)

    선물옵션동시만기일 등을 포함한 6월2주(6.5-6.9)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3년 6월2주 차에는 선물옵션동시만기일을 포함하여

    kakao777.tistory.com

     

     

    큐라티스 공모주 청약방법

    이번 시간에는 6월 15일 코스닥 시장에 기술 특례 제도를 통해 신규 상장하는 백신 및 면역 질환 치료제 전문 업체 큐라티스(34808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큐라티스는 6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