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주 청약 정보

프로테옴텍 공모주 청약방법

by 주소남 2023. 6. 7.

목차

    이번 시간에는 6월 16일 코넥스 시장에서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 상장하는 체외진단 의료기기 개발 업체 프로테옴텍(30336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테옴텍 공모주

    프로테옴텍은 6월 7일부터 6월 8일까지 이틀간 키움증권을 통해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는데,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 결과와 공모가 산정 과정은 어떠했는지, 중복 청약은 가능한지 등을 종합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테옴텍(303360)은 어떤 기업?

     

    프로테옴텍은 체외진단 의료기기 개발 업체로 현재 코넥스 시장에 상장되어 거래되고 있는 종목입니다.

     

    알레르기 진단 제품을 필두로 항생제 감수성 진단과 현장진단 등 체외진단 의료기기 전 분야를 아우르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프로테옴텍 홈페이지
    <출처 : 프로테옴텍 홈페이지>

    인체용 알레르기 다중진단제품 ‘프로티아 알러지-큐’를 비롯한 전기용량 측정방식의 항생제 감수성을 검사할 수 있는 ‘프로티아 AST DL001’ 등 제품 개발을 통해 NET신기술 4건을 획득하고 장영실상을 2회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알레르기 진단제품의 경우 국내시장의 45%이상의 점유율과 전 세계 47개국에 제품을 수출중입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프로테옴텍 관련주는 있을까

    프로테옴텍 지분구조상 관련주는 없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프로테옴텍 실적(재무제표)

    프로테옴텍 실적을 체크해보면 지난해 기준 약 76억원의 매출과 10.5억원의 영업이익, 12.5억원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했습니다.

     

    프로테옴텍 공모와 공모가

    프로테옴텍은 이번 상장 공모로 총 160만주를 100% 신주모집으로 공모하고, 공모가는 4,50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프로테옴텍 공모가 산정 과정이었던 수요예측 과정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테옴텍 수요예측 결과

    프로테옴텍은 지난 6월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577곳의 국내외 기관투자자가 참여한 수요예측에서 94.10대1의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수요예측에 참여한 577곳 중 505곳이 프로테옴텍 측이 제시한 공모가 밴드(5,400 ~ 6,600원) 하단 미만으로 공모가를 적어냈고, 40곳이 공모가 밴드 하위 75% 미만 ~ 100% 이상을 적어냈을 정도로 수요예측은 흥행에 실패했습니다.

     

    결국 프로테옴텍 공모가는 공모가 밴드 최하단에도 미치지 못하는 4,500원으로 낮추어 확정되었고, 기존 200만주 모집에서 160만주로 모집 주수를 줄였으며, 6월 7일부터 8일까지 공모주 청약을 앞두고 있습니다.

     

    프로테옴텍 수요예측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확약 기관 수 및 신청 수량

    프로테옴텍 수요예측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확약 기관 수 및 신청 수량을 체크해보면 수요예측에 참여한 577곳 중 561곳이 의무보유 미확약을 신청했고, 나머지 16곳 정도가 의무보유 확약 신청을 했습니다.

    정확한 결과는 기관투자자의 공모주 청약이 끝나야 알 수 있겠지만 현재로서는 의무보유 미확약 물량 비중이 높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프로테옴텍 공모주 청약 가능 증권사

    프로테옴텍 공모주 상장 대표 주관회사는 키움증권 한 곳 뿐이고, 인수 회사 등은 없습니다.

     

    즉, 프로테옴텍 공모주 청약 가능 증권사는 키움증권 한 곳 뿐이고, 중복 청약은 불가능합니다.

     

    프로테옴텍 공모주 청약일정

    프로테옴텍 공모주 청약 일정을 체크해보면 6월 7일부터 8일까지 일반투자자와 기관투자자 공모주 청약을 거쳐 6월 12일 배정 및 납입, 환불이 완료되고, 6월 16일 신규 상장 예정입니다.

     

    프로테옴텍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

    프로테옴텍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은 전체 공모주 160만주 가운데, 25%인 40만주입니다.

     

    이 중 절반 정도인 20만 주가 균등방식 최소 배정 예정 물량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프로테옴텍 주가 살펴보기

    프로테옴텍은 현재 코넥스 시장에서 거래되고 있기 때문에, HTS로 거래가 가능합니다.

     

    프로테옴텍은 수요예측에서 흥행에 실패했다는 소식 때문에 지난 월요일 주가가 급락해 5,390원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프로테옴텍 공모주 청약방법 - 키움증권

    프로테옴텍 공모주 청약은 6월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키움증권의 각 채널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와 HTS, MTS, ARS 를 통한 온라인 청약과 키움금융센터 및 영업부를 통한 오프라인 청약이 가능하며, 청약 수수료는 위와 같습니다.

     

    키움증권 HTS를 통해 프로테옴텍 공모주를 청약하는 방법은 키움증권 공모주 청약방법(Feat. 청약수수료)를 참고하시면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키움증권 공모주 청약방법(Feat. 청약수수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키움증권에서 공모주 청약하는 방법을 홈페이지와 HTS, MTS에서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키움증권은 대한민국

    kakao777.tistory.com

     

    프로테옴텍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 증거금은 얼마?

    프로테옴텍 공모주 공모가는 4,500원이고, 최소 청약 수량은 20주, 청약증거금률은 50%입니다.

     

    즉, 45,000원 + 청약 수수료만 청약 가능한 증권 계좌에 있다면 프로테옴텍 공모주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프로테옴텍 공모주 청약 관심있으신 분들은 위의 내용 체크해서 공모주 청약 도전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큐라티스 공모주 청약방법

    이번 시간에는 6월 15일 코스닥 시장에 기술 특례 제도를 통해 신규 상장하는 백신 및 면역 질환 치료제 전문 업체 큐라티스(34808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큐라티스는 6

    kakao777.tistory.com

     

     

    6월 2주 증시일정(선물옵션동시만기일 등)

    선물옵션동시만기일 등을 포함한 6월2주(6.5-6.9)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3년 6월2주 차에는 선물옵션동시만기일을 포함하여

    kakao777.tistory.com

     

     

    바이오 usa 2023 참가기업 리스트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올해 31회쨰를 맞은 세계 최대 규모의 바이오, 제약 분야 전시회인 바이오 usa 2023이 6월 5일부터 8일(현지시간)까지 나흘간 개최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바이오 USA 2023 참가기업 리스트 및 주요 내

    stockchild.com

     

     

    마음AI 주가 장기 V자 반등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마음AI 주가가 장기 V자 반등을 그리며 상장 당시 주가를 회복하고 있습니다. 마음AI는 어떤 기업이고, 최근 이슈와 주가 전망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