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식량 관련주 ↑(6월8일 오늘의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6. 8.

목차

    식량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6월 8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모두 하락하는 가운데, 전체적으로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좋지 않은 장입니다.

    다만, 최근 반등 추세를 무너트릴 만큼 강한 하락은 아니기 때문에, 한타임 쉬어간다는 정도로 생각이 듭니다.

    미국증시

    지난밤 미국 뉴욕증시는 내주 있을 6월 FOMC(공개시장위원회)의 금리 결정을 앞두고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27% 상승 마감했지만 나스닥지수는 -1.29%, S&P500지수는 -0.38% 하락 마감했습니다.

     

    식량 관련주 ↑

    식량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식량 관련주를 비롯하여 미용기기 관련주, 원자력발전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우크라이나 댐 붕괴에 따른 전세계 식량난 심화 우려 등에 미래생명자원, 한일사료, 팜스토리, 누보, 인바이오 등 식량 관련주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식량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Feat. 농업)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은 식량 관련주와 테마주에 대한 총정리 시간입니다. 현재 코로나19로 전 세계가 빗장을 걸어 잠그면서 식량 네트워크도 붕괴될 수

    kakao777.tistory.com

    미용기기 시장 확대에 따른 수혜 전망 등에 메디톡스, 클래시스, 루트로닉, 파마리서치 등 미용기기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미국의 SMR 포함 원전 정책 강화 전망 등에 LS ELECTRIC, 오르비텍, 두산에너빌리티, 제일테크노스, 디케이락, 한전기술 등 원자력발전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탈원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원전해체)

    여름철 유례 없는 폭염으로 인해 전력 사용량이 급증했고, 이 때문에 사람들은 늘 정전이 되지 않을지 걱정하면서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문재인 정부는 탈원전 정책을 주장하면서 원자력발

    kakao777.tistory.com

    6월 8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에서 부각되는 종목은 석경에이티와 마녀공장, 뷰노, 포스코인터내셔널 등 입니다.

     

    석경에이티는 올해 호실적 전망 및 2차전지 소재 사업 본격화 기대감 등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마녀공장은 신규 상장 첫날 급등하고 있습니다.

     

    또한 뷰노는 인공지능(AI) 기반 심정지 예측 의료기기, 美 FDA 혁신의료기기 지정 소식에 급등하고 있고,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종속회사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현대차 eM(JG EV)차세대 전기차 전용플랫폼 구동모터코아 공급업체 선정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상승 탄력이 둔화되었지만, 여전히 상승 추세는 유효하기 때문에 쉬어가는 장 정도로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6월 8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6월 8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6월8일 오늘의증시현황 (1).png
    0.38MB
    6월8일 오늘의증시현황 (2).png
    0.15MB
    6월8일 오늘의증시현황 (3).png
    0.17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바이오 usa 2023 참가기업 리스트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올해 31회쨰를 맞은 세계 최대 규모의 바이오, 제약 분야 전시회인 바이오 usa 2023이 6월 5일부터 8일(현지시간)까지 나흘간 개최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바이오 USA 2023 참가기업 리스트 및 주요 내

    stockchild.com

     

    디아블로4 관련주 총정리(블리자드)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디아블로4 출시일(6월 6일)이 다가오면서 시장에서 디아블로4 관련주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디아블로4는 아마도 디아블로 게임을 경험해보셨던 분들이라면 기대하는 게임 대작이

    stockchild.com

     

     

    마녀공장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6월 8일은 코스닥 시장에 화장품 기업 마녀공장(43909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마녀공장은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으로 공모주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