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석유화학 관련주 ↑(6월14일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6. 14.

목차

    석유화학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6월 14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6월 14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하락하는 가운데, 지수 낙폭 대비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좋지 않은 장입니다.

     

    양시장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동반 순매도세를 보이는 가운데, 다행히 최근 상승 추세가 크게 무너지지는 않고 있습니다.

    뉴욕증시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전체적으로 상승 마감했습니다. 

     

    미국의 5월 소비자물가지수(CPI)가 2년래 최저치 수준을 나타내면서 인플레이션 압력이 낮아지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면서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43%, 나스닥지수는 +0.83%, S&P500지수는 +0.69% 상승 마감하고 있습니다.

     

    석유화학 관련주 ↑

    석유화학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석유화학 관련주를 비롯하여 엔터 관련주, 이차전지 관련주 등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중국 경기 부양 기대감 속 석화 스프레드 6월 중순 바닥 통과 전망 등에 이수화학, 애경케미칼, 대한유화, 롯데케미칼, 금호석유 등 석유화학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유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석유(정유) 관련주)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국제유가 실시간 시세 변동성이 굉장히 강합니다. 석유수출기구 OPEC 회의 날짜가 9일 예정되어 있는 가운데, OPEC과 10개 주요 산유국의

    kakao777.tistory.com

    스트레이키즈가 미국 빌보드 200, 아티스트 100 차트 1위 소식 및 엔터산업 실적 개선 기대감 지속 등에 아센디오, 에스엠, JYP Ent., 하이브, 에프엔씨엔터 등 엔터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테슬라 주가가 13거래일 연속 상승 및 삼성SDI-GM, 미국 인디애나에 연산 30GWh 규모 배터리 공장 건설 소식 등에 애경케미칼, 에이에프더블류, 한농화성, 레몬, 에코프로 등 이차전지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 기업들을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주식시장에서 이 테마는 굉장히 크게 형성되어

    kakao777.tistory.com

    6월 14일 오늘의 특징주

    6월 14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우리나라 주식시장에서는 솔트웨어와 인바디, 폴라리스오피스, 애경케미칼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솔트웨어는 아마존 AI 리뷰 도입 소식 속 아마존 웹서비스 파트너사로 부각되며 급등하고 있고, 인바디는 올해도 견조한 실적 성장 전망 등에 급등 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오늘 양시장 장 초반 대비 내려오면서 지수차트상 음봉을 기록하고 있긴 하지만 추세가 확실히 하락으로 꺾이지는 않은 조정장입니다.

     

    어려운 장이지만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6월 14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6월 14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6월14일 오늘의증시현황 (1).png
    0.38MB
    6월14일 오늘의증시현황 (2).png
    0.17MB
    6월14일 오늘의증시현황 (3).png
    0.16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소금 관련주 총정리 l 대장주, 천일염 테마주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최근 주식시장에서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와 관련하여 소금 관련주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소금 관련주는 대장주 인산가를 비롯하여 대상홀딩스, 대상, 보라티알, 샘표, 샘표식품, 아미코젠, 풀무

    stockchild.com

     

     

    6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6월에는 이미 청약을 진행한 큐라티스와 프로테옴텍을 비롯하여 현재까지 총 16종목의 공모주 청약 일정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공모주 청약 일정은 수시로 변동될 수 있기 때문에, 변동된 내용

    stockchil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