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LS 새만금 전구체 공장, 목표 주가는?

by 주소남 2023. 6. 16.

목차

    LS가 엘앤에프와 전북 새만금 산업단지에 전구체 공장을 신설한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LS 새만금 전구체 공장

    LS는 어떤 기업이고, 새만금 산업단지 이슈와 주가 전망, 현실적 목표 주가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LS(006260)는 어떤 기업?

     

    LS는 상표권의 소유주로서 브랜드의 가치제고 및 육성, 보호 활동을 하는 지주회사입니다.

    LS 홈페이지

    자회사를 통해 전선 사업과 일렉트릭 사업, 엠트론 사업, 아이앤디 사업 등을 하고 있으며, 특히 전선 사업은 전선과 전력, 통신 등으로 세분화하였고, 일렉트릭 사업은 전력과 자동화, 금속, IT 등으로 세분화 하였습니다.

    LS, 앨엔에프와 1조원 규모 새만금 전구체 공장 신설

    새만금 전구체 공장

    앨엔에프는 오늘 "양극재의 경쟁력 강화와 엘앤에프의 Closed loop(순환구조)를 위하여 LS와 (가칭)엘에스엘앤에프 배터리솔루션 합작법인 설립을 준비하고 있다"라며 "향후 이사회 의결 후 재공시하겠다"고 공시했습니다.

    LS 새만금 전구체 공시

    이에 한국 거래소는 LS에 새만금 전구체 공장 신설 관련 투자 보도에 대해 조회 공시 요구를 했습니다.

    엘에스엘앤에프 배터리솔루션

    LS는 이에 대한 답변으로 타법인 주식 및 출자증권 취득결정 공시를 통해 (가칭)주식회사 엘에스엘앤에프 배터리솔루션의 지분 약 1677억원 가량을 취득한다고 밝혔습니다.

     

    향후 성장이 기대되는 이차전지 소재 사업 진출을 위하여 (주)엘앤에프와 JV 설립을 추진한다고 공시했고, 소문으로 떠돌던 내용이 사실로 밝혀졌습니다.

     

    LS 중장기 배당정책

    LS 배당금

    LS는 엘에스엘앤에프 배터리솔루션 투자 외에 별도로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중장기 배당 정책 안내 공시를 발표했습니다.

     

    공시에 따르면 2023년~25년 사업연도 동안 직전년 주당배당금 대비 점진적 우상향을 기본 방향으로, 유가증권시장 평균 시가 배당률을 고려하여 배당금을 결정할 예정으로 3년 단위로 배당 정책을 수립한다고 밝혔습니다.

    LS 주가 전망

    LS 주가 일봉차트

    LS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파동을 그리면서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고, 최근 조정이 나오다가 오늘 엘앤에프와 새만금 전구체 공장 신설 소식에 거래량이 실리면서 장대 양봉을 기록했습니다.

     

    현재 LS 주가 일봉차트와 주봉차트상 단기, 중장기 매물 부담은 약한 상황이기 때문에, 추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남아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97,000원 부근까지의 저항만 소화해낸다면 전고점 돌파 후 강한 상승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LS 주봉차트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대응한다면 본인의 평단가 대비 퍼센테이지를 정해 손절라인을 설정하거나, 주봉차트상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는 87,00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다만, LS와 같은 대형주 특성상 데이트레이딩 보다는 스윙, 중장기 관점으로 보는 것이 좋은데 추세선 부근인 84,000원 부근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이 위에서는 언제든 반등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하거나, 추세선 부근까지 분할로 접근한다면 단기 매물대 하단인 81,00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LS 주식 주봉차트

    위에서 언급했듯이 유동적으로 비중을 조절한다면 87,000원 부근 이탈시 비중을 조절했다가 매물대 지지라인이 위치한 70,000원 초반대에서 다시 비중을 늘려가는 전략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제3자배정 유상증자 호재일까 악재일까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을 하다보면 제3자배정 유상증자에 대한 내용을 종종 접하게 됩니다. 3자배정 유상증자는 주가에 호재로 작용할까요? 아니면 악재로 작용할까요?

    stockchild.com

     

     

    6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6월에는 이미 청약을 진행한 큐라티스와 프로테옴텍을 비롯하여 현재까지 총 16종목의 공모주 청약 일정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공모주 청약 일정은 수시로 변동될 수 있기 때문에, 변동된 내용

    stockchil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