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중국 경기부양 관련주 ↑(6월20일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6. 20.

목차

    중국 경기 부양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6월 20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6월 20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어제에 이어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최근 증시 상승이 주춤하고, 단기 하락 파동이 진행되는 모습으로, 장 초반에 비해 외국인과 기관투자자 동반 순매도세로 돌아서며 낙폭을 키우고 있습니다.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주중 랠리에 대한 피로감을 보이며 소폭 하락세로 마감했습니다.

    미국증시

    3대지수가 0.5% 안팎의 하락 조정세를 보이면서 한 타임 쉬어가는 장이 되었습니다.

     

    중국 경기부양 관련주 ↑

    중국 경기부양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중국 경기부양 관련주를 비롯하여 조선 관련주, 중국 소비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중국 경기 부양 기대감 등에 금호석유, 대한유화, 효성화학, 롯데케미칼, 코오롱인더, 흥아해운, 대한해운, 팬오션, KSS해운 등 석유화학과 해운주가 중국 경기 부양 관련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조선 업황 턴어라운드 기대감 지속 등에 한화오션, HD현대중공업, HD한국조선해양, 케이프, HSD엔진, 일승 등 조선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미중 긴장 완화 및 중국 경기 부양 기대감 등에 마녀공장, 청담글로벌, 네오팜, 토니모리, 애경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공구우먼, 감성코퍼레이션, 롯데관광개발, 노랑풍선, 진에어, JTC, 호텔신라, 파라다이스, 헝셩그룹, 글로벌에스엠, 골든센츄리 등 화장품 관련주, 중국 관련주, 여행 관련주 등이 중국 소비 관련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중국 주식 총정리(Feat. 국내상장 중국기업)

    요즘 주식시장에서 중국 관련주가 인기입니다. 중국 관련주 중에서도 국내상장 중국기업 관련된 기업들이 테마군을 형성하면서 상승하고 있는데, 제 관심종목인 골든센츄리도 이러한 이유로

    kakao777.tistory.com

     

     

    화장품 관련주 총정리 통합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다음주부터 실외 마스크 착용 해제로 인해 시장에서 화장품 관련주가 실외 마스크 해제 관련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화장품 관련주는 일전

    kakao777.tistory.com

    6월 20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종목은 루닛을 비롯하여 솔트웨어,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금호석유 등입니다.

     

    루닛은 미국 암 정복 프로젝트 협력체 창립멤버 포함 소식 및 자사 제품 수요 확대 기대감 등에 급등하고 있고, 솔트웨어는 자회사 솔트에이앤비 흡수합병 결정 속 급등하고 있습니다.

     

    또한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패션 브랜드 '젝시믹스' 중국 시장 진출 기대감 등에 급등하고 있고, 금호석유는 올해 3분기 실적 반등 전망 등에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전체적으로 어제에 이어 오늘도 하락 장이 나타나고 있고, 대부분 종목들도 하락해 체감 지수가 좋지 않은 장입니다.

     

    어려운 장이지만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6월 20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6월 20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6월20일 오늘의증시현황 (1).png
    0.38MB
    6월20일 오늘의증시현황 (2).png
    0.18MB
    6월20일 오늘의증시현황 (3).png
    0.17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소금 관련주 총정리 l 대장주, 천일염 테마주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최근 주식시장에서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와 관련하여 소금 관련주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소금 관련주는 대장주 인산가를 비롯하여 대상홀딩스, 대상, 보라티알, 샘표, 샘표식품, 아미코젠, 풀무

    stockchild.com

     

     

    6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6월에는 이미 청약을 진행한 큐라티스와 프로테옴텍을 비롯하여 현재까지 총 16종목의 공모주 청약 일정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공모주 청약 일정은 수시로 변동될 수 있기 때문에, 변동된 내용

    stockchild.com

     

     

    알멕 공모주 청약 방법

    이번 시간에는 6월 30일 코스닥 시장에 테슬라 요건 상장으로 신규 상장하는 전기차 알루미늄 부품 전문 기업 알멕(35432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멕은 6월 20일부터 6

    kakao777.tistory.com

     

     

    시큐센 공모주 청약 방법

    이번 시간에는 6월 29일 코넥스 시장에서 코스닥 시장으로 기술 특례 제도를 통해 이전 상장 하는 디지털 보안 기업 시큐센(23283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큐센은 6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