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베트남 희토류 관련주 성안 이유와 전망

by 주소남 2023. 6. 23.

목차

    베트남 희토류 관련주로 성안이 움직이면서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성안은 어떤 기업이고, 최근 베트남 희토류 관련주로 부각되는 이유와 주가 전망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베트남 희토류 관련주 성안

    목차

     

    성안(011300)은 어떤 기업?
    성안 베트남 희토류 관련주 이유는?
    베트남 희토류 관련주 성안 주가 전망

     

    성안(011300)은 어떤 기업?

     

    성안의 주요 사업은 섬유 제품의 제조 가공 및 판매 사업, 수출입 사업과 부동산 임대 사업 등입니다.

    성안 홈페이지

    폴리에스터F 직물 제조 사업부가 매출의 83% 정도를 차지할 정도로 매출 비중이 높은 기업이라 의류 관련주, 원단 관련주, 화학섬유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성안은 연구개발 전담 부서를 운영하고 있는데, 꾸준한 R&D를 통해 연간 300여 품목의 신제품을 개발하고 있고, 10~20% 이상이 상품화되어 세계 각 지역으로 수출되고 있습니다.

     

    성안 베트남 희토류 관련주 이유는?

     

    성안 주식이 최근 시장에서 베트남 희토류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베트남을 순방하고 있는 가운데, 한국과 베트남 정부가 핵심광물 공급망 센터와 관련하여 양해각서를 체결했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성안 로고

    베트남에 풍부한 모나자이트와 제노타임 등 희토류 개발 협력을 위하여 '한-베트남 핵심광물 공급망 센터 설립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는데, 베트남은 중국에 이어 희토류 매장량 세계 2위 국가로 알려졌습니다.

    희토류

    성안은 올해 1월 임시주주총회를 통해 희토류 관련 사업을 신규 사업목적으로 추가했고, 베트남 빈증성 미푹 3공단(My Phuoc 3 Industrial Park)에 소재한 공장에 입주해 NdPr 금속 생산시설을 구축해 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성안은 시장에서 베트남 희토류 관련주로 부각되어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성안 외의 다른 희토류 관련주는 이전에 정리한 [카드뉴스] 희토류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미중무역전쟁)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카드뉴스] 희토류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미중무역전쟁)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주식시장에서 미중 무역전쟁 시즌2로 인해 다시금 희토류 관련주와 희토류 테마주들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일전에 정리한 포스팅에 최

    kakao777.tistory.com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베트남 희토류 관련주 성안 주가 전망

    성안 주가 일봉차트

    성안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추세선의 기울기를 높이면서 주가 상승 추세가 나타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주가 조정 이후 매물대 하단 부근에서 다행히 주가 반등이 나타났습니다.

     

    주가 반등이 나오긴 했지만 여전히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남아 있는 위치여서 상승시 위의 저항을 소화할만한 거래량이 붙어주어야 의미있는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성안 주가가 단기 조정을 보일 경우, 추세선이 위치한 1,940원 부근 내지는 그 아래 매물대 하단인 1,885원 부근을 이탈하는 것은 좋지 않은 신호가 될 수 있습니다.

     

    추가진입 여력이 없고,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보시는 분들은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고,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으로 대응한 후 단기 매물대 하단인 1,885원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추세가 완전히 하락으로 꺾이지는 않았기 때문에, 본인이 설정한 손절라인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홀딩이 가능합니다.

    성안 주가 주봉차트

    성안 주가 주봉차트상 지난 2021년 횡령으로 거래정지 후 재개가 되었고, 동전주로 전락했다가 올해 시세가 폭발하고 있습니다.

     

    다만 지난 3월부터 이어지는 기울기가 가장 높은 추세선을 이탈한 것이 조금을 불안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지난 저점보다 저점을 높이면서 상승 추세가 이어지고 있지만, 현재는 가장 강한 추세선을 이탈한 상황이고, 위아래로 중장기 매물 저항 및 지지가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습니다.

     

    성안 주식을 중장기 관점으로 보는 분들도 일봉차트상 대응법에 맞추어 대응하는 것이 좋고, 주봉차트상으로는 1,960원 부근 아래로 중장기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이 부근 이탈 여부를 체크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카드뉴스] 희토류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미중무역전쟁)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주식시장에서 미중 무역전쟁 시즌2로 인해 다시금 희토류 관련주와 희토류 테마주들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일전에 정리한 포스팅에 최

    kakao777.tistory.com

     

    성안 횡령으로 주가 어디까지 하락할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코스피 섬유제품 제조가공 및 판매 기업인 성안(011300)이 계열사 성안합섬의 횡령 발생 사실과 함께 성안합성이 보유하고 있던 성안 주식 110

    kakao777.tistory.com

     

    큐라클 주가 CU104 임상, 거래량 급증 체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큐라클 주가가 궤양성 대장염 치료제 신약후보 물질 CU104 임상 2상 승인 소식에 거래량이 급증했습니다. 큐라클은 어떤 기업이고, 이번 CU104 임상 소식과 주가 전망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