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디에이테크놀로지 페라이트 테마주 엮였다

by 주소남 2023. 7. 1.

목차

    디에이테크놀로지 주가가 페라이트 테마주로 엮였습니다. 페라이트 테마주는 일전에 페라이트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데, 디에이테크놀로지는 뒤늦게 페라이트 테마주에 합류했습니다.

     

    페라이트 관련주 총정리(희토류 대체)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시장에서 페라이트 관련주가 테슬라 희토류를 대체할 수 있다는 전망에 움직이고 있습니다.

    stockchild.com

    디에이테크놀로지는 어떤 기업이고, 왜 페라이트 테마주로 움직이는지,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디에이테크놀로지 페라이트

    디에이테크놀로지(196490)는 어떤 기업?

     

    디에이테크놀로지는 2차전지 설비 제조 및 판매 업체로 2차 전지 설비 중 노칭 설비 및 폴딩 설비의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주력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디에이테크놀로지 홈페이지
    <출처 : 디에이테크놀로지 홈페이지>

    국내 최초로 양산 적용에 성공했고, 국내에서 유일하게 고속 노칭 설비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기술 특허 및 요소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디에이테크놀로지는 신규 사업으로 폐배터리 재활용 사업과 전고체 배터리 장비 개발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디에이테크놀로지 페라이트 테마주 부각 이유는?

     

    디에이테크놀로지 주가는 최근 페라이트 테마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디에이테크놀로지는 코리센과 함께 'Mn-Bi 페라이트 자석' 상용화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디에이테크놀로지 홈페이지
    <출처 : 디에이테크놀로지 홈페이지>

    최근 초도 프로토타입 제작을 완료했고, 제조 방법 및 공정 기술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습니다.

     

    생산 설비도 구축하고 있는 만큼 페라이트 자석 상용화 시기를 앞당길 것으로 기대됩니다.

     

    Mn-Bi 페라이트는한국재료연구원 최철진 박사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제4의 자석’으로 불리는데, 희토류 자석보다 저렴하면서도 340℃에서도 자성 특성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큰 강점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디에이테크놀로지 주가 전망

    디에이테크놀로지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추세선을 따라 파동을 그리며 주가가 움직이고 있는 가운데, 어제 페라이트 테마주로 부각되면서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지난 목요일, 아랫꼬리가 달린 양봉으로 60일 이동평균선을 지지해주면서 반등에 대한 기대감을 알렸고, 어제 페라이트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5일 이동평균선까지 종가 기준으로 돌파시켰습니다.

     

    현재 주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 및 중장기 매물 부담은 남아있기 때문에, 앞으로 디에이테크놀로지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거래량이 어느 정도 붙어주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디에이테크놀로지 주가가 하락할 경우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추세선 부근까지는 분할로 접근이 가능하지만, 단기 매물대 하단인 4,370원 부근 이탈시에는 익절 및 손절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디에이테크놀로지 주식 주봉차트상 올해 초부터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고, 120주 이동평균선에 부딪혀 이번주 음봉을 기록하긴 했지만 상승 추세가 이어지고 있는 것은 고무적입니다.

     

    특히 현재 주가 위로 5,500원 부근까지는 비교적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단기 저항만 이겨낸다면 재차 강한 상승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다만 120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한 차례 이탈해 하락 파동이 나온 적이 있었던 만큼 이번에도 하락 파동에 대한 대비는 해야 합니다.(중장기 투자자의 경우)

     

    디에이테크놀로지를 중장기 관점으로 볼 경우, 주봉차트상 추세선과 매물대 하단이 위치한 4,280원 부근 안팎에서는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고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이탈할 경우, 60주 이동평균선을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는 시점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주봉차트상 상승 추세가 이어지고 있는 만큼 조정만 크게 받지 않는다면 계속된 우상향 추세를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이고, 폐배터리 관련주나 페라이트 테마주로 모멘텀도 받는 만큼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한 종목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페라이트 관련주 총정리(희토류 대체)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시장에서 페라이트 관련주가 테슬라 희토류를 대체할 수 있다는 전망에 움직이고 있습니다.

    stockchild.com

     

     

    대화제약 주가 리포락셀 호재, 전망은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대화제약 주가가 리포락셀 호재 소식에 장중 상한가 부근까지 치솟았지만, 윗꼬리를 남기고 하락했습니다. 전일 대비 +5244% 가량 거래량이 증가했는데, 대화제약은 어떤 기업이고, 리포락셀 호

    stockchild.com

     

     

    자율주행차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자율주행차 관련주와 테마주를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증시에서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