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이차전지 관련주 ↑(7월3일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7. 3.

목차

    이차전지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7월 3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7월 3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힘차게 반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매매현황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장 초반 상승 출발하긴 했지만 양시장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순매수세가 더해지면서 지수가 장초반 대비 더 상승하고 있고, 지수차트상으로도 양봉으로 반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며칠 동안 이어졌던 혼조세를 탈피하고 한꺼번에 시원한 반등을 이뤄내면서 모두 반등했습니다.

    뉴욕증시마감

    금리가 1년 3개월 만에 멈춰선 6월을 기념하면서 동시에 2분기와 상반기의 마지막 거래일이라는 점이 부각되면서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84%, 나스닥지수는 +1.45%, S&P500지수는 +1.23% 상승 마감했습니다.

     

    이차전지 관련주 ↑

    이차전지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이차전지 관련주를 비롯하여 반도체 관련주와 UAM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테슬라 인도 차량 대수 급증 소식 및 삼성SDI 전고체 파일럿 라인 가동 소식 등에 한농화성, 하나기술, 알루코, 엔시스, 삼성SDI, 에코프로, 인팩, 알멕, 씨아이에스, 미래컴퍼니, 씨아이에스, 아바코 등 이차전지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 기업들을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주식시장에서 이 테마는 굉장히 크게 형성되어

    kakao777.tistory.com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 강세 및 반도체 업황 회복 기대감 지속 등에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리노공업, ISC, 신성이엔지 등 반도체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UAM 상용화 기대감이 이어지면서 베셀, 카카오, 네온테크, 한컴위드, 코콤 등 UAM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드론 관련 주식 및 수혜주 총정리 2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지난 드론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 포스팅에 이어 드론 관련 주식과 수혜주 총정리를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포스팅을 짧게 요약

    kakao777.tistory.com

    7월 3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주식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종목은 코드네이처와 올리패스, 테라사이언스, 삼양식품 등 입니다.

     

    코드네이처는 최대주주 변경 수반 주식양수도 계약 체결 속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올리패스는 Vanda 제약과 신약 공동연구개발 연구개발비 수령 등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테라사이언스는 중국 강서흠시대리튬유한공사와 리튬 공급계약 체결 소식에 급등하고 있고, 삼양식품은 그룹과 지주사 사명 변경 소식 속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최근 하락세를 보이던 증시가 다행히 7월 첫 날 반등에 성공하고 있습니다.

     

    오늘 미국 뉴욕증시는 independence day로 인해 조기 폐장 및 내일은 증시 휴장인 가운데, 우리나라가 증시 반등추세를 이어나갈 수 있을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7월 3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7월 3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7월 1주 주간 증시일정(삼성전자 2분기 실적발표 등)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삼성전자 2분기 실적발표 등을 포함한 7월 1주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디비금융스팩11호 공모주 청약 방법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7월 13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기업인수목적회사(SPAC) 디비금융스팩11호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