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7월5일 증시현황(희토류 관련주 ↑)

by 주소남 2023. 7. 5.

목차

    희토류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7월 5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7월 5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지수는 하락, 코스닥지수는 상승하는 가운데, 전체적으로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은 좋지 않은 장입니다.

    매매현황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는 동반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코스닥지수도 시가총액 비중이 높은 에코프로나 에코프로비엠과 같은 종목들이 상승해 지수가 조금은 왜곡되어 있습니다.

     

    지난밤 미국 뉴욕증시는 independence day로 인해 휴장했습니다.

     

    희토류 관련주 ↑

    희토류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희토류 관련주를 포함하여 리비안 관련주와 임플란트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미국 클라우드 서비스 중국 접근 제한 소식 속 미국과 중국의 갈등이 고조되면서 유니온, 유니온머티리얼, 동국알앤에스, 티플랙스 등 희토류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카드뉴스] 희토류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미중무역전쟁)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주식시장에서 미중 무역전쟁 시즌2로 인해 다시금 희토류 관련주와 희토류 테마주들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일전에 정리한 포스팅에 최

    kakao777.tistory.com

    미국 리비안이 아마존 유럽시장에 영업용 차량 공급 한다는 소식에 코스모화학,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에코프로, 코스모신소재, 금양, 필옵틱스, 성우하이텍 등 리비안(전기차)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 기업들을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주식시장에서 이 테마는 굉장히 크게 형성되어

    kakao777.tistory.com

    치과 기자재 시장 성장세 지속 전망 등에 레이, 오스테오닉, 바텍 등 임플란트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임플란트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중국의 임플란트 VBP 제도 시행으로 인해 국내 주식시장에서 치아 임플란트 관련주들이 다시 부각되고 있습니다. 임플란트는 많은 사람

    kakao777.tistory.com

    7월 5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종목은 네이처셀과 비올, 루닛, 더메디팜 등 입니다.

     

    네이처셀은 미국 SCI저널, 조인트스템 임상 3상 모든 임상지표에서 월등히 뛰어난 효능 결론 발표 소식에 급등하고 있고, 비올은 2분기 최대 실적 전망 및 매 분기 최대 실적 경신 기대감 등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또한 루닛은 사우디 가상병원 프로젝트 참여 소식에 급등하고 있고, 더메디팜은 재무구조 개선 및 운영자금 확보 목적 인포마크 주식 양도 결정 속 급등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현재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반등 추세를 보이는 가운데, 코스피지수는 장 초반 대비 하락하면서 음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도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은 좋지 못하지만 대형주들의 상승으로 인해 지수 자체는 반등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비가 그치고 맑은 하늘을 보이는 7월 5일, 남은 오후장도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오늘의 증시현황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7월 5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2023년 7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3년 7월 공모주 청약 일정은 오늘 청약을 진행하는 디비금융스팩11호를 비롯하여 필에너지, 와이랩, 센서뷰, 포커스미디어코리아, 뷰티스킨, 틸론, 유안타스팩14호, 큐리옥스바이오시스템즈,

    stockchild.com

     

     

    필에너지 공모주 청약 방법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필에너지는 7월 5일부터 7월 6일까지 이틀간 미래에셋증권과 삼성증권을 통해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는데,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 결과와 공모가 산정 과정은 어떠했는지, 중복 청약은 가능한

    stockchil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