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국순당 주가 아스파탐 불똥 반등 지점은

by 주소남 2023. 7. 6.

목차

    국순당 주가가 아스파탐 발암 물질 논란에 불똥이 튀어 장 중 최대 -6.47%까지 급락세를 보였습니다.

    국순당은 어떤 기업이고, 최근 아스파탐 관련 이슈와 주가 전망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국순당 아스파탐

    국순당(043650)은 어떤 기업?

     

    국순당은 주류 제조 및 판매 업체로 엄선된 원료와 우수한 발효 기술을 바탕으로 주류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국순당 홈페이지

    '백세주마을'을 통하여 프랜차이즈 사업도 하고 있고, 직영 음식점을 통해 우리 전통술 및 다양한 안주를 소비자에게 판매하고 있고, 전국에 2개의 직영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순당 아스파탐 발암 물질 불똥

    국순당 막걸리국순당 막걸리국순당 막걸리

    국순당 막걸리

    최근 아스파탐 발암 물질 소식이 국내에서 이슈입니다. 지난 5일 식품의약품 안전처에 따르면 WHO 산하국제암연구소(IARC)는 아스파탐을 발암 가능성이 잠재적으로 의심되는 물질을 뜻하는 그룹2B로 분류할 전망이라고 밝혔습니다.

    국순당 막걸리국순당 막걸리국순당 막걸리국순당 막걸리국순당 막걸리국순당 막걸리

    IARC 발표와 함께 WHO와 국제식량농업기구의 합동 식품첨가물전문가위원회(JECFA)는 아스파탐의 안전 소비 기준을 발표할 것으로 알려졌는데, 막걸리에 아스파탐이 첨가됩니다.

    국순당 막걸리국순당 막걸리

    국순당은 '생막걸리'와 '대박 막걸리' 2종에 아스파탐을 첨가하기 때문에 아스파탐 발암 물질 소식에 불똥이 튀어 가뜩이나 하락 하던 주가에 기름을 부었습니다.

    국순당 막걸리국순당 막걸리

    국순당 주가 전망

    국순당 주가 일봉차트

    국순당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장기 주가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고, 현재 주가 위아래로 매물대 지지 및 저항이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변동성이 강하게 나타날 수 있는 구간입니다.

     

    아스파탐 이슈로 인해 오늘 투자심리가 좋지 않았고, 전체적으로 시장도 하락하면서 국순당 주가는 전일 대비 -3.98% 하락한 5,790원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현재 일봉차트상으로는 반등 지점을 찾기 어렵고, 위로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주가가 단기 반등할 경우 6,300원 부근을 단기 목표 주가로 설정해 볼 수 있다는 점 정도만 체크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국순당 주가 주봉차트

    국순당 주식 주봉차트상 역시 중장기 추세선을 계속해서 이탈하며 중장기 하락 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현재 주가 아래로 중장기 매물 부담도 약한 자리이기 때문에, 이번 하락이 이어질 경우 5,000원 초반대까지는 주가 하락 길이 열려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주가가 반등에 성공할 경우에는 주봉차트상 중장기 저항이 6,750원 부근부터 시작되기 때문에, 이부근까지는 주가 반등이 쉽게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현재 국순당 주가가 하락 추세이기 때문에, 일단은 하락 추세가 멈추는 것이 중요하고, 멈추면서 지지라인을 만드는 과정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아스파탐 관련주 ↑(6월30일 증시현황)

    아스파탐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6월 30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6월 30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와 코스닥 혼조

    kakao777.tistory.com

     

     

    이노시뮬레이션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7월 5일은 확장현실(XR) 솔루션 전문 기업 이노시뮬레이션 상장일 입니다. 이노시뮬레이션은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으로 공모주 상장일, 공모가를 넘어설 수 있을

    stockchil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