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원자력발전 관련주 ↑(7월11일 오늘의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7. 11.

목차

    원자력발전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7월 11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7월 11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최근 하락세를 뒤로하고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1%대 반등에 성공하고 있습니다.

    매매현황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장초반 대비 외국인투자자들의 순매수세가 강하게 들어오면서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지수차트상으로도 양봉을 보이고 있습니다.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수요일로 예정된 소비자물가지수(CPI) 발표를 앞두고 증시는 일단 더 나빠질 것은 없다는 분위기에 3대지수 모두 상승 마감했습니다.

    월가에서 내놓은 CPI에 대한 전망은 전년비 3.1% 증가 수준으로, 4%였던 물가가 일단 3% 초반으로 내려올 거란 기대를 품고 있습니다.

     

    이에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62% 상승 마감했고, 나스닥지수는 +0.18%, S&P500지수는 +0.24% 상승 마감했습니다.

     

    원자력발전 관련주

    원자력발전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원자력발전 관련주를 비롯하여 반도체 관련주와 조선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정부가 신규 원전 건설을 검토한다는 소식에 한전산업, 한신기계, 보성파워텍, 우리기술, 한전기술, 에너토크, 두산에너빌리티, 일진파워 등 원자력발전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탈원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원전해체)

    여름철 유례 없는 폭염으로 인해 전력 사용량이 급증했고, 이 때문에 사람들은 늘 정전이 되지 않을지 걱정하면서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문재인 정부는 탈원전 정책을 주장하면서 원자력발

    kakao777.tistory.com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 급등 및 하반기 반도체 업황 회복 기대감 등에 티에프이, 피에스케이홀딩스, 레이저쎌,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두산테스나 등 반도체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조선사 실적 성장 기대감 등에 한화오션, 삼성중공업, HD한국조선해양, 태웅, 세진중공업 등 조선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7월 11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종목은 포스코DX를 비롯하여 아우딘퓨쳐스, 에스엠, 갤럭시아에스엠 등 입니다.

     

    포스코DX는 코스피 이전상장 추진 소식 등에 급등하고 있고, 아우딘퓨쳐스는 '아우딘 갑진 무슨 관계이길래'포스팅에서 소개해드렸다시피 경영권 양수인 변경 속 2차전지 신사업 기대감 부각 등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아우딘퓨쳐스 갑진 무슨 관계이길래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아우딘퓨쳐스 갑진 관계가 불거지자 주가가 6월 급등세에 이어 7월에도 다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아우딘퓨쳐스는 어떤 기업이고, 6월에 이어 7월에도 주가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을지, 아

    stockchild.com

    또한 에스엠은 EXO 전속계약 분쟁 합의 및 2분기 실적 컨센서스 부합 전망 등에 강세를 보이고 있고, 갤럭시아에스엠은 현대건설과 운동기구물품 공급계약 체결 등에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최근 증시 하락이 연이어 며칠 나오면서 증시 피로감이 강해졌는데, 다행히 중요 구간에서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반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부디 이번 반등세가 일시적인 기술적반등이 아닌 반등 추세의 시발점이 되길 바라면서 7월 11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7월 11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7월 2주차 증시일정 캘린더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3년 7월 2주차 증시일정에는 옵션만기일(목)을 포함하여 윤석열 대통령 리투아니아, 폴란드 순방(월), 와이랩 청약(월,화), 센서뷰 청약(월,화),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정상회의(화), 5G 28GHz 신

    stockchild.com

     

     

    아르곤 가스 관련주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최근 중국의 갈륨과 게르마늄 수출 통제 조치 시행에 아르곤 가스 관련주가 시장에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아르곤 가스란 무엇이고, 이번 갈륨, 게르마늄 수출 통제 소식과 아르곤 가스 관련주

    stockchild.com

     

     

    탈원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원전해체)

    여름철 유례 없는 폭염으로 인해 전력 사용량이 급증했고, 이 때문에 사람들은 늘 정전이 되지 않을지 걱정하면서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문재인 정부는 탈원전 정책을 주장하면서 원자력발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