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우크라이나재건 관련주 ↑(7월12일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7. 12.

목차

    우크라이나재건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7월 12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7월12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매매현황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장 초반 하락 출발한 코스피지수는 외국인투자자의 순매수세 전환에 소폭 상승 전환했지만, 상승 출발한 코스닥지수는 반대로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순매도세에 장 초반 대비 하락하고 있습니다.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소비자물가지수(CPI) 발표를 하루 앞두고 강세로 전환했습니다.

    미국증시

    시장에선 내일 발표 예정인 6월 CPI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이 전해지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전월 4%대였던 CPI가 3%대 초반으로 들어올 것이라는 전망이 있습니다.

     

    이에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93% 상승 마감했고, 나스닥지수는 +0.55%, S&P500지수는 +0.67% 상승 마감했습니다.

     

    우크라이나재건 관련주 ↑

    우크라이나재건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우크라이나재건 관련주를 비롯하여 조선 관련주, 반도체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윤석열 대통령이 미국 상원 대표단과 우크라이나 재건 협력을 논의한다는 소식에 웰바이오텍, 삼부토건, 알비케이그룹, 현대코퍼레이션, 진성티이씨, 대창단조 등 우크라이나재건 관련주가 다시 한 번 힘을 받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재건관련주 총정리1

    이번 시간에는 최근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는 우크라이나재건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올해 2월 24일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를 미사일로 공습하고 지상군을 투입하는

    kakao777.tistory.com

    조선업체 주가 박스권 돌파 분석 및 2분기 조선업체 매출액 성장 기대감 등에 삼성중공업, 한화오션, HJ중공업, 케이에스피, 태광, 하이록코리아 등 조선 관련주도 이틀 연속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삼성전자 4나노 서버용 AI반도체 신규 고객 확보 소식 등에 두산테스나, 네패스아크, 가온칩스, 후성, 덕산하이메탈, SFA반도체, SK하이닉스, DB하이텍, 자비스 등 반도체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7월12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에서 부각되는 종목은 큐라티스를 비롯하여 아이오케이, DB금융스팩11호, 디아이씨 등 입니다.

     

    큐라티스는 ‘청소년 및 성인용 결핵백신 개발을 위한 제2b상 임상연구’ 국책과제 주관기관으로 예비 선정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아이오케이는 96.666667% 비율 감자 결정 취소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DB금융스팩11호는(디비금융스팩11호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포스팅에서 안내해드렸는데, 신규상장 첫 날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디아이씨는 올해 매출 성장세 지속 전망 및 미국 현지법인 성장 기대감 등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디비금융스팩11호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7월 12일은 기업인수목적회사(SPAC)인 디비금융스팩11호 상장일 입니다. 디비금융스팩11호는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으로 공모주 상장일, 공모가를 넘어설 수 있을

    stockchild.com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오늘 전체적으로 코스피와 코스닥 혼조세를 보이는 가운데, 다행히 어제 상승 추세를 깨지 않는 흐름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7월 12일 오늘의 증시현황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7월 12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디비금융스팩11호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7월 12일은 기업인수목적회사(SPAC)인 디비금융스팩11호 상장일 입니다. 디비금융스팩11호는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으로 공모주 상장일, 공모가를 넘어설 수 있을

    stockchild.com

     

     

    7월 2주차 증시일정 캘린더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3년 7월 2주차 증시일정에는 옵션만기일(목)을 포함하여 윤석열 대통령 리투아니아, 폴란드 순방(월), 와이랩 청약(월,화), 센서뷰 청약(월,화),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정상회의(화), 5G 28GHz 신

    stockchild.com

     

     

    고릴라 테크놀로지 그룹 주가 이집트 호재, 전망은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고릴라 테크놀로지 그룹 주가가 이집트 발 호재에 최근 저점 대비 무려 +200% 이상 상승하고 있습니다. 고릴라 테크놀로지 그룹은 어떤 기업이고, 최근 이집트 호재 소식과 주가 전망까지 알아보

    stockchil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