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지엘팜텍 임상3상 승인, 주가 전망은

by 주소남 2023. 7. 22.

목차

    지엘팜텍이 안구건조증 신약 식약처 임상3상 승인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지엘팜텍은 어떤 기업이고, 이번 안구건조증 임상3상 승인 소식과 주가 전망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엘팜텍(204840)은 어떤 기업?

     

    지엘팜텍은 의약품 제조 및 판매 업체로 지난 2016년 9월, IBKS제2호스팩과 합병 후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습니다.

    지엘팜텍 홈페이지
    <출처 : 지엘팜텍 홈페이지>

    2018년 1월 KGMP 보유업체인 지엘파마의 지분 100%를 인수하여 종속회사로 편입하였으며, ODM 사업과 지엘파마의 호르몬제제 생산라인 등을 적극 활용한 B2B 영업까지 사업영역을 확장했습니다.

     

    개량신약 및 제네릭, 차별화된 컨셉을 적용한 일반의약품의 연구개발을 진행 중이기도 합니다.

     

    지엘팜텍 안구건조증 신약 식약처 임상 3상 승인

     

    지알팜텍은 아주약품, 오큐라바이오사이언스와 공동 개발 중인 안구건조증 치료 신약 물질 'GLH8NDE/AJU-S56' 점안제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3상 임상시험계획을 승인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지엘팜텍 임상3상은 연세 세브란스병원 등 32개 임상시험 기관을 통해 안구건조증 환자를 대상으로 위약 대비 유효성과 안전성을 평가합니다.

     

    지엘팜텍 신약 물질은 항염증과 뮤신 분비, 배상세포 회복력을 촉진한다. 103명의 중등도 이상 안구건조증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2상 결과에 따르면 신약 물질은 객관적 징후와 주관적 증상 평가에서 위약 대비 유의한 개선 효과를 입증한 바 있습니다.

     

    안구건조증은 전자기기 사용 증가와 미세먼지 등 대기 환경 악화로 환자가 빠르게 증가하는 추세로 이번 지엘팜텍 임상3상 승인 소식은 주가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지엘팜텍 주가 전망

    지엘팜텍 주가 일봉차트

    지엘팜텍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 4월말과 5월초 강한 변동성 이후 계속된 주가 하락세를 보였고, 금요일을 포함해 최근 6거래일 연속 양봉을 보이면서 반등 추세를 보였습니다.

     

    지난 금요일, 지엘팜텍 임상3상 승인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는데, 일봉차트상 매물대 저항은 약하지만, 아래 주봉차트상 중장기 저항이 강합니다.

     

    즉, 지엘팜텍 주가가 일시적으로 추가 상승할 수는 있지만 거래량을 증가시키면서 위의 중장기 악성 매물을 소화하지 못한다면 주가 상승이 이어지기 어려울 수 있어, 앞으로 거래량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지엘팜텍 일봉차트상으로는 1,045원 부근을 이탈할 경우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오면서 다시 동전주로 내려 앉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단기 대응한다면 이 부근 이탈 여부를 체크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지엘팜텍 주가 주봉차트

    지엘팜텍 주가 주봉차트상 지난주 임상 3상 승인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며 장대 양봉을 만들었는데, 혀재 주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강하게 남아 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그동안 지엘팜텍 주가가 꾸준히 우하향하면서 쌓여온 매물로, 하루 강한 거래량으로 위 저항을 돌파하기는 어려웠던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주가 위로 1차적으로는 1,300원 부근, 2차는 1,510원 부근까지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남아 있기 때문에 앞으로 지엘팜텍 주가 상승 시 어느 정도 거래량이 늘어나면서 위의 매물을 소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저항을 소화하지 못할 경우 지난 5월초 처럼 조정이 강하게 나타날 우려도 있기  때문에, 현재 구간에서 접근한다면 대응 라인은 짧게 잡고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장기 관점에서 본다면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735원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했겠지만 현재 주가 대비 괴리감이 크기 때문에, 지금 시점에서는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손절라인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