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7월 25일 증시현황(건설기계 관련주 ↑)

by 주소남 2023. 7. 25.

목차

    건설기계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7월 25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7월25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최근 증시 반등 추세를 이어가는 가운데, 현재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상승하고 있습니다.

     

    단, 대형주 및 특정 종목들의 상승으로 인해 지수가 상승함에도 불구하고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은 좋지 않은 장입니다.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를 앞두고 뉴욕증시의 주요 지수가 일제히 상승 마감했습니다.

    미국증시

    시장에서는 Fed가 이번 회의에서 기준금리를 0.25%포인트 인상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 가운데,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52% 상승 마감했고, 나스닥지수는 +0.19%, S&P500지수는 +0.40% 상승 마감했습니다.

     

    건설기계 관련주 ↑

    건설기계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건설기계 관련주를 비롯하여 엔터 관련주와 2차전지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북미 건설기계 호황 및 우크라이나 인프라 투자 기대감 지속 등에 HD현대인프라코어, HD현대건설기계, 디와이파워, 두산밥캣, 진성티이씨 등 건설기계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국내 아티스트 해외 성과 가시화 속 호실적 기대감 등에 에스엠, 와이지엔터테인먼트, JYP Ent., 큐브엔터, 하이브 등 엔터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테슬라 주가 반등 및 포스코 그룹, 2차전지 밸류체인 구축 기대감 지속 등에 광무, TCC스틸, 엠플러스, 포스코퓨처엠, 금양, 나노신소재, 에코프로 등 2차전지 관련주도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 기업들을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주식시장에서 이 테마는 굉장히 크게 형성되어

    kakao777.tistory.com

    7월25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에서 부각되는 특징주는 KT서브마린과 지니너스, 미래나노텍, 상신브레이크, LS 등 입니다.

     

    KT서브마린은 2분기 실적 호조 및 수익성 개선 기대감 등에 급등하고 있고, LS는 KT서브마린 인수와 2차전지 소재 사업 가치가 부각되면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니너스는 AI 신약개발 플랫폼 구축을 통한 항암백신 임상 진입 기대감 등에 급등하고 있고, 미래나노텍은 종속회사 미래나노텍글로벌, 산업부 자율주행 소재개발사업 선정 소식 등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최근 전반적으로 시장이 좋지 않은 가운데, 시가총액 상위 기업들이 지수를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지금이야 소외되는 느낌을 받는 것이 전부일지 몰라도 오히려 시가총액 상위 기업들의 주가가 빠지면서 지수가 크게 빠질 경우, 덩달아 그동안 약세를 보였던 종목들도 함께 빠질 우려가 있어 이러한 부분이 조금은 우려스러운 장입니다.

     

    부디 남은 오후장 대부분 종목들이 상승으로 치고 올라오길 바라면서 7월 25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7월 25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