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이차전지 관련주만 상승하는 7월 26일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7. 26.

목차

    이차전지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7월 26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7월 26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현재 코스피지수는 하락, 코스닥지수는 상승하고 있지만 최근 패턴과 마찬가지로 몇몇 대형주의 상승으로 인한 지수 왜곡이 심한 날입니다.

     

    현재 코스피와 코스닥 약 2,500종목 가운데, 상승 종목 숫자는 140종목 내외로, 이외의 모든 종목은 대부분 하락하고 있을 만큼 체감 시장은 폭락 수준입니다.

    매매현황

    그럼에도 불구하고 2차전지 대형주들의 상승 랠리가 지수를 끌어올리고 있는 가운데, 그나마 외국인투자자는 양시장 순매수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일 뉴욕증시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와 대형 기술기업들의 실적 발표를 앞두고 상승 마감했습니다.

    미국증시

    연방준비제도(연준·Fed)가 이번 회의에서 기준금리를 0.25%포인트 인상할 것이라는 데는 이견이 없지만, 연준이 다음 회의에 대해 어떤 시사점을 제시할지 시장은 주목하고 있습니다.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08% 상승 마감했고, 나스닥지수는 +0.61%, S&P500지수는 +0.28%,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1.70% 상승 마감했습니다.

     

    이차전지 관련주 ↑

    이차전지 관련주

    오늘 좋지 않은 시장에서 움직이는 테마군은 거의 없습니다. 그나마 이차전지 관련주 중 일부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시장에서는 이차전지 관련주 일부와 이차전지 사업을 하는 포스코 그룹주, LS 그룹주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 기업들을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주식시장에서 이 테마는 굉장히 크게 형성되어

    kakao777.tistory.com

    LG에너지솔루션이 인도 이륜전기차 1,2위 업체에 배터리 공급 소식 및 2차전지 열풍 지속 등에 에코프로, POSCO홀딩스, 솔루스첨단소재, 금양 등 이차전지 관련주 일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차전지 사업 기대감 등에 POSCO홀딩스, 포스코DX, 포스코스틸리온, 포스코인터내셔널, 포스코엠텍, 포스코퓨처엠 등 포스코 그룹주도 역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포스코 그룹주

    2분기 호실적 및 배터리 소재 사업 기대감 지속 등에 LS, LS네트웍스, LS전선아시아, LS ELECTRIC 등 LS 그룹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LS 그룹주

    7월 26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에서는 대봉엘에스와 피씨엘, 라파스, SK아이이테크놀로지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대봉엘에스는 비만 치료제 관련 국책과제 종료 소식 등에 급등하고 있고, 피씨엘은 치매 진단기술 스위스 특허 등록 소식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또한 라파스는 미국 FDA 마이크로니들 생산 cGMP 실사 통과 소식에 급등하고 있고, 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계열사 SK온과 LiBS 공급계약 체결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최근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가 조정을 보이면서도 지수 자체는 크게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이차전지 관련주인 에코프로 그룹주를 비롯하여 포스코 그룹주, LS 그룹주까지 움직이면서 시가총액 높은 종목들이 지수를 끌어올렸고, 이외의 대부분 종목들은 하락하고 있어, 건전한 지수 상승으로 보기는 조금 어렵습니다.

     

    어려운 장이지만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7월 26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7월 26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