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조선 관련주 ↑(7월 28일 오늘의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7. 28.

목차

    조선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7월 28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7월 28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현재 코스피지수는 하락, 코스닥지수는 상승하는 가운데, 다행히 상승 종목 숫자는 많아 체감이 괜찮은 장입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시가총액 비중이 큰 2차전지 관련주들의 움직임에 따라 지수가 움직이고 있지만 다행히 이들의 하락이 다른 종목들의 하락으로까지 연결되는 불상사는 현재까지 일어나지 않고 있습니다.

    매매현황

    양시장 외국인투자자가 순매수세를 보이고 있고, 반대로 기관투자자와 개인투자자는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미국의 경제 지표가 긍정적으로 나왔음에도 주요 저항선을 앞두고 이익실현 압박이 높아지며 하락 마감했습니다.

    미국증시

    미 상무부에 따르면 계절 조정 기준 미국의 2분기 국내총생산(GDP)은 전기 대비 연율 2.4% 증가했고, 주간 신규 실업보험 청구자 수는 전주보다 7000명 감소한 22만1000명으로 집계되면서 시장 전망치보다 긍정적인 수치가 나왔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67%, 나스닥지수는 -0.55%, S&P500지수는 -0.64% 하락 마감했고,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만 +1.86% 상승 마감했습니다.

     

    조선 관련주 ↑

    조선 관련주

    오늘 국내 주식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조선 관련주를 비롯하여 반도체 관련주와 영상콘텐츠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조선 업종의 하반기 실적 기대감 등에 삼성중공업, 한화오션, HD현대중공업, HD한국조선해양, STX중공업, HSD엔진, 동성화인텍 등 조선 관련주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필라델피아반도체지수 강세 및 인텔 3분기 매출 전망치 시장 예상치 상회 등에 레이저쎌, 미래산업, 원익IPS, 타이거일렉, 케이씨텍, 아이텍, 에이엘티 등 반도체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미디어/콘텐츠 업황 회복 기대감 등에 스튜디오산타클로스, NEW, 콘텐트리중앙, 캐리소프트 등 영상콘텐츠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OTT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온라인동영상서비스)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OTT 관련 주식 및 관련 테마주에 대해 총정리 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OTT란 Over

    kakao777.tistory.com

    7월 28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종목은 자이글과 지니너스, 딥노이드, 인디에프 등 입니다.

     

    자이글은 미국 2차전지 합작벤처 지분 취득 결정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지니너스는 신규 법인 설립을 통해 일본 계열사 추가 등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또한 딥노이드는 의료영상 AI 제품 딥뉴로, 3분기 비급여 시장 진입 기대감 등에 급등하고 있고, 인디에프는 최대주주 글로벌세아가 HMM 인수전에 참여한다는 소식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전반적으로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대형주의 움직임에 민감한 모습을 보이는 가운데, 다행히 기술적으로 지지라인을 딛고 지수가 반등하는 것은 긍정적입니다.

     

    다행히 2차전지 관련 대형주들의 하락 조정에도 중소형 종목들이 동요하지 않으면서 시장이 건전성을 찾아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남은 오후장도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7월 28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7월 28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