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초전도체 테마주 총정리 포함↑(8월2일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8. 2.

목차

    초전도체 테마주가 강세를 보이는 8월 2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8월2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초전도체 테마주가 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장초반 대비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순매도세가 이어지며 양시장 모두 하락하고 있습니다.

    매매현황

    현재 코스피지수는 -1%대, 코스닥지수는 -2%대 하락세를 보이는 가운데, 초전도체 테마와 양자암호, 5G 등 일부 테마주를 제외하고 대부분 종목들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8월 첫 거래일을 맞아 차익실현 압박에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미국증시

    미국 중앙은행(Fed)의 금리 인상이 막바지에 이르렀다는 전망과 인플레이션(물가 상승)의 빠른 둔화, 경제 지표 개선 등으로 당분간 이러한 흐름이 이어질 것이라는 기대가 커지는 가운데, 상승 추세를 보였던 미국 뉴욕증시는 한 타임 쉬어가는 약한 조정을 보였습니다.

     

    초전도체 테마주 ↑

    초전도체 테마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초전도체 테마주를 비롯하여 5G 관련주, MLCC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상온 초전도체 기대감 등에 서남, 신성델타테크, 덕성, 파워로직스 등 초전도체 테마주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초전도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현재 주식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이슈는 초전도체 관련주와 초전도체 테마주의 상승입니다. 초전도체는 무엇이고, 초전도체 관련 주식은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해외 시장 기대감 및 수주, 실적 바닥 통과 분석 등에 오이솔루션, 우리넷, 코스텍시스, 자람테크놀로지, 휴림네트웍스, 우리로 등 5G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카드뉴스] 5G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요즘 주식시장에서 다시 한 번 5G 관련주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지난 4월 5G가 본격적으로 상용화되고, 이후 여러 문제점도 불거졌지만, 그

    kakao777.tistory.com

    MLCC 업황 개선 기대감 등에 삼성전기, 삼화콘덴서, 아바텍 등 MLCC 관련주 일부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MLCC 관련주 및 테마 주식 총정리(Feat. 적층세라믹콘덴서)

    MLCC는 Multy Layer Ceramic Condencer의 앞글자를 딴 것으로 우리나라 말로 번역하면 '적층세라믹콘덴서' 라고 합니다. 주식시장에서 요즘 MLCC 관련주가 크게 각광받고 있습니다. MLCC는 전자제품의 회로

    kakao777.tistory.com

    8월2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종목은 오이솔루션을 비롯하여 코스텍시스와 노을, 효성화학 등 입니다.

     

    오이솔루션은 자율주행 핵심 라이다용 레이저 제품 개발 완료 및 시장 진출 소식에 급등하고 있고, 코스텍시스는 산업부 주관 '초고주파 GaN MMIC 패키지 개발' 공동연구기관으로 선정 소식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또한 노을은 66.05억원(최근 매출액대비 1,218.8%) 규모 마이랩(miLab) 디바이스 및 말라리아, 혈액분석 진단카트리지 판매계약 체결에 상승하고 있고, 효성화학은 3분기 저가 원재료 투입 효과 발생 및 NF3 생산능력 증가 기대감 등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장 초반 하락 출발하긴 했지만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순매도세가 강해지면서 장 초반보다 음봉의 크기를 더욱 키우며 시장 하락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단기 상승에 대한 피로와 함께 그동안 시장을 끌고나가던 2차전지 관련주의 조정 등의 영향이지만 다행히 최근 상승 추세를 완전히 무너트리는 하락 조정은 현재까지는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어려운 장이지만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8월 2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8월 2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

     

     

    양자컴퓨터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양자기술)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지난주 후반, 2025년 세계 시장 규모 9조원으로 추정되는 양자암호통신 시장의 기반기술을 개발해 보안플

    kakao777.tistory.com

     

     

    모비스 초전도체 테마주 부각 이유 및 전망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모비스 주가가 초전도체 테마주로 부각되어 강한 변동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모비스는 어떤 기업이고, 왜 초전도체 테마주로 부각되고 있는지,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

    stockchild.com

     

     

    8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3년 8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8월 공모주 청약일정은 빅토리콘텐츠를 포함하여 KB스팩26호, 하나스팩28호, 코츠테크놀로지, SK증권스팩10호, 큐리옥스

    stockchil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