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코로나 재유행 관련주 ↑(8월3일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8. 3.

목차

    코로나 재유행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8월 3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8월3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로나 재유행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하락하고 있습니다.

    매매현황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현재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 동반 순매도세를 보이는 가운데,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볼리저밴드 상단 터치 후 중심선까지 주가 조정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전날 국제 신용평가사 피치가 미국의 국가신용등급을 최고 등급에서 내렸다는 소식이 투자 심리를 악화시키면서 3대지수 모두 하락 마감했습니다.

    미국증시

    피치는 전날 미국의 국가 신용등급을 'AAA'에서 'AA+'로 내렸는데, 지난 5월 미국의 등급 전망을 '부정적 관찰 대상'으로 지정한 후 3개월 만에 나온 결정입니다.

     

    이에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98% 하락 마감했고, 나스닥지수는 -2.17%, S&P500지수는 -1.38% 하락 마감했으며,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3.80% 폭락 마감했습니다.

     

    코로나 재유행 관련주 ↑

    코로나 재유행 관련주

    오늘 전체적으로 시장이 좋지 않은 가운데 코로나 재유행 관련주를 비롯하여 초전도체 관련주,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재확산세 지속 등에 나노브릭, 지노믹트리, 에스디바이오센서, 현대바이오, 인트론바이오, 휴마시스, 씨젠 등 코로나 재유행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로나 치료제 개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2020.03.07 - 코로나19 치료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2편 포스팅 추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코로나19 확진자가 5,000명을 넘어

    kakao777.tistory.com

    상온 초전도체 기대감 등에 서남, 신성델타테크, 덕성, 파워로직스 등 초전도체 관련주도 강한 변동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초전도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현재 주식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이슈는 초전도체 관련주와 초전도체 테마주의 상승입니다. 초전도체는 무엇이고, 초전도체 관련 주식은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코로나19 재확산 속, 검사비 부담 등에 자가 진단키트 판매가 상승하면서 에스디바이오센서, 엑세스바이오, 지노믹트리, 피씨엘, 랩지노믹스, 진매트릭스 등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제조 업체)

    ※ 2020.03.25 - 필로시스헬스케어, 제이엠아이, 인트로메딕, 진매트릭스, 바디텍메드, 강원, 인트론바이오, 웰바이오텍 추가 완료.(계속해서 업데이트 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kakao777.tistory.com

    8월3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종목은 파로스아이바이오와 알테오젠, 비보존제약, STX 등 입니다.

     

    파로스아이바이오는 차백신연구소와 차세대 면역 항암제 공동개발 소식에 급등하고 있고, 알테오젠은 자회사 알토스바이오로직스, 차세대 이중항체 황반변성 치료제 개발 추진 소식에 상승하고 있습니다.

     

    또한 비보존제약은 식약처에 비마약성 진통제 품목허가 사전 검토 신청 소식에 상승하고 있고, STX는 인도네시아 파트너사와 JV 설립 계약 체결 소식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현재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단기 하락 파동을 보이고 있지만 큰 흐름에서 볼 때 현재까지는 지수 하락으로 가는 완벽한 하락은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증시 상승 피로감과 2차전지 관련주의 조정 등으로 인해 추가 하락이 나올 우려도 있는 만큼 적절한 대응이 필요한 때 입니다.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8월 3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8월 3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8월3일 오늘의증시현황 (1).png
    0.39MB
    8월3일 오늘의증시현황 (2).png
    0.17MB
    8월3일 오늘의증시현황 (3).png
    0.21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