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초전도체 테마주 ↑(8월8일 오늘의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8. 8.

목차

    초전도체 테마주가 강세를 보이는 8월 8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8월8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현재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하락하는 가운데, 지수 낙폭 대비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은 더 좋지 않은 장입니다.

    매매현황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양시장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 동반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고, 최근 하락 파동을 이어가면서 장 초반 대비 하락해 지수차트상으로도 음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이번 주 예정된 7월 소비자물가지수(CPI) 발표를 앞두고 상승 마감했습니다.

    미국증시

    투자자들은 이번 주 10일에 나올 7월 물가 지표와 미국 국채금리 움직임 등을 주시하면서 조심스러운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데, 7월 CPI는 오는 9월 예정된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를 앞두고 나와 미국 중앙은행(Fed)의 긴축 종료 기대를 강화할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1.16% 상승 마감했고, 나스닥지수는 +0.61%, S&P500지수는 +0.90%,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1.09% 상승 마감했습니다.

     

    초전도체 테마주 ↑

    초전도체 테마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주목 받는 테마는 초전도체 테마주를 비롯하여 폐배터리 관련주,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초전도체 LK-99 진위 논란 지속에도 서남, 신성델타테크, 파워로직스, 덕성, 한양이엔지 등 초전도체 테마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초전도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현재 주식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이슈는 초전도체 관련주와 초전도체 테마주의 상승입니다. 초전도체는 무엇이고, 초전도체 관련 주식은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LG에너지솔루션이 화유코발트와 중국 내 배터리 리사이클 합작법인 설립 소식 등에 웰크론한텍, LG에너지솔루션, 디에이테크놀로지, POSCO홀딩스 등 폐배터리 관련주 일부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폐배터리 관련주 총정리1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최근 주식시장에서 뜨거운 폐배터리 관련주 총정리 1편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폐배터리란 무엇이고, 왜 시장에서

    kakao777.tistory.com

    삼성이 시스템반도체 신비전 발표 예정을 앞두고 있다는 소식에 파두, 자람테크놀로지, 코아시아, 아나패스, 에이디테크놀로지 등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일부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Feat. 비메모리)

    오늘 주식시장에서 시스템반도체 관련주가 강세를 보였습니다. 정부가 비메모리 반도체와 바이오, 미래형 자동차 등 3대 분야를 '중점 육성 사업'으로 선정했다는 뉴스를 발표했기 때문입니다.

    kakao777.tistory.com

    8월8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 특징주는 디에이테크놀로지와 휴온스, STX, 현대코퍼레이션 등 입니다.

     

    디에이테크놀로지는 코리센과 ‘망간-비스무스(Mn-Bi) 페라이트 자석’ 2차 프로토타입 제작 완료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휴온스는 2분기 역대 최대 실적 등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또한 STX는 인도네시아 니켈 광산 지분 20% 인수 소식에 급등하고 있고, 현대코퍼레이션은 하반기 양호한 이익 모멘텀 전망 등에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여전히 단기 하락 파동을 보이고 있는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는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차익실현 매물을 완벽히 소화하지 못해 장 초반 대비 하락하고 있습니다.

     

    어제도 말씀드렸지만 다행히 현재 지수 아래로 서서히 기술적 반등을 기대할 수 있는 구간이 나타나고 있고, 큰 흐름에서 상승 추세를 깨지 않는 하락 파동이기 때문에 크게 우려할 자리는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늘과 같은 하락장이 반갑지만은 않은 것도 사실입니다. 어려운 장이지만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초전도체 테마주가 강세를 보이는 8월 8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8월 8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