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바이오주 ↑(8월 9일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8. 9.

목차

    바이오주가 강세를 보이는 8월 9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8월 9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제약, 바이오주가 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양시장 외국인투자자의 동반 순매수 속에 지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매매현황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현재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최근 하락 추세에 대한 기술적반등이 나타나고 있고, 장 초반보다 상승하며 지수차트상 양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무디스가 미국 은행들에 대한 신용 등급을 대거 내리면서 동반 하락 마감했습니다.

    미국증시

    무디스는 이날 US뱅코프와 BNY멜론은행, 스테이트 스트리트, 트루이스트 파이낸셜, 노던 트러스트, 쿨런·프로스트 뱅커스 등 6개 주요 은행을 등급 강등 검토 대상으로 올렸습니다.

     

    이에 불안감을 느낀 투자자들이 매도세에 나서면서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45%, 나스닥지수는 -0.79%, S&P500지수는 -0.42%,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1.60% 하락 마감했습니다.

     

    바이오주 ↑

    바이오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바이오주와 스마트홈 관련주, 쿠팡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코로나19 확진자 증가 소식과 노보노디스크 비만치료제 위고비, 심혈관 질환 효과 소식 및 美 주요 제약업체 2분기 호실적 등에 에이프로젠, 현대바이오, 동아에스티, 한미약품, 대원제약, 에스티팜, 압타머사이언스, 알테오젠, 인벤티지랩, 펩트론, 에스유홀딩스, 라파스 등 바이오주가 전체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로나 치료제 개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2020.03.07 - 코로나19 치료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2편 포스팅 추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코로나19 확진자가 5,000명을 넘어서면서 불안감이 가중되고 있고, 주식

    kakao777.tistory.com

    정부가 '지능형 홈' 구축, 확산 방안 발표 소식 등에 코맥스, 코콤, 현대에이치티, 에스넷 등 스마트홈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4차산업 - 사물인터넷 관련주 총정리 상편

    이번 포스팅에서는 앞서 예고한 바와 같이 4차산업 중 사물인터넷에 관한 포스팅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포스팅을 하기 전 다시 한번 4차 산업에 대한 정의를 하겠습니다. 4차 산업이란

    kakao777.tistory.com

    쿠팡이 2분기 사상 최대 실적 달성했다는 소식에 동방, 쇼박스, 한국전자홀딩스, 갤럭시아머니트리 등 쿠팡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쿠팡 상장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2021년 설 연휴 증시 휴장 동안 가장 큰 이슈는 바로 쿠팡의 뉴욕증시 상장 이슈였습니다. 쿠팡은 이전에도 미국 나스닥 상장을 준비중이

    kakao777.tistory.com

    8월 9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8월 9일 오늘의 주식 특징주는 에이프로젠과 GS리테일, 압타머사이언스, 라이트론 등 입니다.

     

    에이프로젠은 혈액무독성 대식세포 면역항암 이중항체 개발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GS리테일은 2분기 실적 호조 및 편의점실적 개선 시 추세적 강세 기대감 등에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압타머사이언스는 고형암 치료제 'AST-201' 임상시험 준비 소식 등에 급등하고 있고, 라이트론은 자기전환사채 처분 금지 소송 취하 소식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오늘 제약, 바이오주 중심으로 지수가 전반적으로 상승하고 있고, 하락 종목에 비해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도 괜찮은 날 입니다.

     

    6호 태풍 카눈 북상에 피해 없으시길 바라면서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랍니다.

     

    8월 9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태풍 카눈 관련주 북상 앞두고 점검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태풍 카눈이 북상하면서 태풍 카눈 관련주에 대한 문의가 많습니다. 지난해 태풍 힌남노 상륙 당시 태풍 관련주를 점검한 적이 있었는데, 이번 역시 태풍 카눈 북상을 앞두고 태풍 관련주를 점

    stockchild.com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