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한국콜마 2분기 실적발표, 주가 어디까지 상승할까

by 주소남 2023. 8. 14.

목차

    화장품 관련주 한국콜마가 2분기 실적발표를 진행한 가운데, 호실적으로 주가가 계속된 우상향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국콜마는 어떤 기업이고, 2분기 실적발표 소식과 주가 전망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한국콜마(161890)는 어떤 기업?

     

    한국콜마는 한국콜마홀딩스의 자회사로 화장품 ODM 사업과 제약 CMO 사업, HB&B 사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한국콜마 홈페이지
    <출처 : 한국콜마 홈페이지>

    화장품 업계 최초로 국내에 ODM 방식을 정착시키고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과감하고 지속적인 투자와 기술 개발로 업계 선두 지위를 유지하고 있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한국콜마 및 해외 자회사(중국, 미국, 캐나다)는 화장품 ODM사업을, 자회사 HK이노엔은 전문의약품과 HB&B사업을 하고 있는데, 화장품 관련주 중에서도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는 종목이기도 합니다.

     

    한국콜마 2분기 실적 발표

    한국콜마 2분기 실적 발표

    한국콜마는 오늘 반기보고서를 제출하면서 2분기 실적발표를 했습니다.

     

    한국콜마는 올해 연결 기준 2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9.3% 증가한 약 5997억원, 영업이익은 65.4% 증가한 556억원, 당기순이익은 134.3% 증가한 426억원 가량이라고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올해 별도기준 2분기 매출액은 2544억593만원으로 전년대비 23.6% 늘었습니다.

     

    오늘 화장품 관련주들이 조정을 받았는데, 기대보다 나은 실적에 한국콜마는 전일 대비 +2.29% 상승 마감하며 상승 추세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한국콜마 주가 전망

    한국콜마 주가 일봉차트

    한국콜마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6월부터 최근까지 지속적인 상승 추세가 이어져오고 있고, 최근 중국의 한국 관광이 재개된다는 소식에 화장품 관련주가 중국 소비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화장품 관련주인 한국콜마 주가 역시 영향을 받아 강한 상승을 보였습니다.

     

    오늘 전체적인 시장 하락 속에 화장품 관련주도 대부분 조정을 받았는데, 한국콜마는 시초 대비 하락하며 차트상 음봉을 기록하긴 했지만, 2분기 호실적 발표로 인해 상승 추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다만 최근 큰 조정 없이 주가가 상승했고, 윗꼬리가 지속적으로 달리고 있어, 차익 실현에 대한 욕구도 강한 위치입니다.

     

    한국콜마를 단기 관점으로 대응할 경우 단기 매물대 하단인 55,800원 부근 이탈을 단기 손절 시점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한국콜마 주가 주봉차트

    한국콜마 주가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주 중국 소비 관련주로 부각되어 비교적 강한 거래량과 장대 양봉으로 인해 추세선과 괴리감이 생겼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는 55,300원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한데, 일봉차트상 55,800원 부근 이탈 후 추가진입을 고려한다면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을 단기, 중장기 손절라인 및 비중 조절선으로 생각해 대응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추세선과 괴리감이 발생하긴 했지만 현재 주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도 약하고, 상승 추세가 워낙 좋은 상황이기 때문에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

     

     

    화장품 관련주 총정리 통합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다음주부터 실외 마스크 착용 해제로 인해 시장에서 화장품 관련주가 실외 마스크 해제 관련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화장품 관련주는 일전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