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초전도체 관련주 ↑(8월 16일 오늘의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8. 16.

목차

    초전도체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8월 16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8월 16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초전도체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하락하고 있습니다.

    매매현황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양시장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동반 순매도세를 보이는 가운데, 모두 장 초반보다 하락하면서 지수차트상으로도 음봉을 보이고 있습니다.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미국의 소비가 강한 모습을 보였다는 소식과 중국의 경기 둔화 우려 속에 하락 마감했습니다.

    미국증시

    중국의 컨트리 가든 등 중국 부동산 개발 업체들의 디폴트 위기 사태로 불거지는 이른바 '비구이위안 사태'로 인해 불안감을 느낀 투자자들이 빠져나가면서 증시 혼란을 부추겼습니다.

     

    이에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1.02% 하락 마감했고, 나스닥지수는 -1.14%, S&P500지수는 -1.16%,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1.70% 하락 마감했습니다.

     

    초전도체 관련주 ↑

    초전도체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초전도체 관련주와 반도체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초전도체 진위 논란 지속에도 서남, 신성델타테크, 인지디스플레, 파워로직스, 덕성, 인지컨트롤스 등 초전도체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초전도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현재 주식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이슈는 초전도체 관련주와 초전도체 테마주의 상승입니다. 초전도체는 무엇이고, 초전도체 관련 주식은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사우디와 아랍에미리트 등 엔비디아 고성능 반도체 칩 대량 주문 소식 속 엔비디아 주가가 강세를 보이자 프로이천, 티에프이, 시지트로닉스, 파두, 한미반도체, 두산테스나, SK하이닉스 등 반도체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8월 16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에서는 초전도체 관련주 외에도 솔브레인홀딩스와 상지카일룸, SK오션플랜트, LS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솔브레인홀딩스와 상지카일룸은 2분기 호실적에 급등하고 있고, SK오션플랜트는 해상풍력 사업 호조 속 2분기 실적 컨센서스 상회 등에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일부 테마주 쏠림 현상이 나타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지수 조정이 오늘도 이어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서서히 지수가 기술적반등 구간에 들어설 수 있는 구간인데, 이를 무너트린다면 재차 강한 시장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어 긴장해야 하는 구간입니다.

     

    남은 오후장 증시가 반등하길 바라면서 8월 16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8월 16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