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맥신 관련주 폭등, 8월 21일 오늘의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8. 21.

목차

    맥신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8월 21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8월 21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맥신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기술적반등에 성공하고 있습니다.

     

    오전에 중국이 대출 우대 금리 인하를 단행하면서 인민은행이 1년 만기 LPR 금리를 전격 인하하는 건 중국 경제의 디플레이션(물가 하락) 우려와 부동산, 금융업계 등의 기업 채무불이행(디폴트) 위기가 확산하는 가운데 유동성 공급을 통해 경기를 회복하려는 시도로 풀이되고 있습니다.

    미국증시

    지난 주말을 앞둔 미국 뉴욕증시는 국채금리의 최근 상승세와 중국 경제에 대한 우려 속에 혼조세를 보이며 마감했습니다.

     

    최근 들어서는 미국의 금리가 예상보다 더 오래 더 높은 수준을 유지할 것이라는 우려에 국채금리가 가파르게 오르면서 기술주를 중심으로 증시 압박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07% 상승 마감했지만 나스닥지수는 -0.20%, S&P500지수는 -0.01% 하락 마감했습니다.

     

    맥신 관련주 ↑

    맥신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화두가 되는 테마는 맥신 관련주입니다. 초전도체 관련주 뒤를 이을 테마라고 벌써부터 시장에서 크게 부각되고 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맥신 대량 생산 가능 기술 개발 모멘텀 지속 등에 휴비스, 코닉오토메이션, 태경산업, 경동인베스트, 아모센스 등 맥신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맥신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현재 주식시장에서 가장 화두가 되는 테마는 맥신 관련주, 맥신 테마주입니다. 초전도체 테마주가 크게 부각되었다가 조정세를 보이면서, 맥신 관련주가 뒤를 이어가는 모습인데, 맥신은 무엇

    stockchild.com

    민관합동 ‘팀코리아’가 6,000억원 미국 태양광 사업 수주 소식에 DGP, KC코트렐, 한화솔루션, 다원시스, HD현대에너지솔루션, OCI 등 태양광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태양광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2편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시간에는 지난 태양광 관련주 및 테마주

    kakao777.tistory.com

    일본이 후쿠시마 오염수를 8월에 방류할 것이라는 전망에 CJ씨푸드, 우양, 마니커에프앤지, 정다운, 푸드나무 등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8월 21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종목은 맥신 관련주를 비롯하여 시노펙스와 하이로닉, 유바이오로직스, 에스디바이오센서 등 입니다.

     

    시노펙스는 국내 최초 혈액투석기 식약처 GMP 인증 소식 등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하이로닉은 유럽향 수출 본격화 및 中 수주 기대감 등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또한 유바이오로직스는 콜레라백신 매출 증가 기대감 등에 급등하고 있고, 에스디바이오센서는 Meridian Biosciences(VIVO) 원할한 인수 과정 속 美 시장 진출 시너지 기대감 등에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최근 증시가 하락하다가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기술적 반등 구간에서 반등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최근 하락이 무뎌지면서 반등이 나오긴 했지만 최근 하락을 완전히 되돌릴 만큼의 상승은 아니기 때문에 긴장이 필요한 때 입니다.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맥신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8월 21일 오늘의 증시현황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8월 21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

     

     

    8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8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8월에는 현재 상장한 시지트로닉스를 포함하여 엠아이큐브솔루션, 파두, 코츠테크놀로지, 큐리옥스바이오시스템즈, KB스팩26

    stockchil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