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일본 불매운동 관련주 ↑(8월 25일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8. 25.

목차

    일본 불매운동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8월 25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8월 25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현재 코스피와 코스닥지수 모두 하락하고 있습니다.

    매매현황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양시장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 동반 순매도세를 보이는 가운데, 다행히 장 초반보다는 지수가 상승하면서 지수차트상으로는 양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엔비디아의 실적이 강한 모습을 보였음에도 위험선호 심리를 되살리는 데 실패하면서 하락 마감했습니다.

    미국증시

    다음날 예정된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연준·Fed) 의장의 잭슨홀 연설에 대한 경계감에 국채금리가 다시 오름세를 보인 점 등은 주가에 부담으로 작용한 모습입니다.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1.08%, 나스닥지수는 -1.87%, S&P500지수는 -1.35%,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3.35% 하락 마감했습니다.

     

    일본 불매운동 관련주 ↑

    일본 불매운동 관련주

    오늘 국내 주식시장에서는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와 관련하여 일본 불매운동 관련주를 비롯하여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관련주와 중국 소비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일본 오염수 방류 개시 속 반사이익 기대감 등에 신성통상, 모나미, 하이트진로홀딩스 등 일본 불매운동 관련주 일부가 다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일본 불매운동 관련주 및 수혜주 총정리(Feat. 리스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에서 이야기했듯이, 이번 시간에는 일본 불매운동 관련주와 수혜주에 대해 총정리해보고, 일본 불매운동 리스트도 체크해

    kakao777.tistory.com

    일본 오염수 방류 개시 속 반사이익 기대감 등에 마니커에프앤지, 마니커, 팜스토리, 보라티알, 인산가, 대한제당 등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관련주, 육계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소금 관련주 총정리 l 대장주, 천일염 테마주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최근 주식시장에서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와 관련하여 소금 관련주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소금 관련주는 대장주 인산가를 비롯하여 대상홀딩스, 대상, 보라티알, 샘표, 샘표식품, 아미코젠, 풀무

    stockchild.com

    중국 단체관광 재개 속 국내 성장률 개선 기대감 등에 컬러레이, 오가닉티코스메틱, 코리아나, 토니모리, 글로벌텍스프리, 현대백화점 등 중국 소비 관련주, 화장품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중국 주식 총정리(Feat. 국내상장 중국기업)

    요즘 주식시장에서 중국 관련주가 인기입니다. 중국 관련주 중에서도 국내상장 중국기업 관련된 기업들이 테마군을 형성하면서 상승하고 있는데, 제 관심종목인 골든센츄리도 이러한 이유로

    kakao777.tistory.com

     

     

    화장품 관련주 총정리 통합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다음주부터 실외 마스크 착용 해제로 인해 시장에서 화장품 관련주가 실외 마스크 해제 관련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화장품 관련주는 일전

    kakao777.tistory.com

    8월 25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에서는 데브시스터즈를 비롯하여 갤럭시아머니트리와 엔에이치스팩28호, 금호전기 등이 강한 변동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데브시스터즈는 신작 ' 브릭시티' 한국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 달성 소식 등에 강세를 보이고 있고, 갤럭시아머니트리는 토큰증권 발행 부문 독보적 경쟁력 확보 전망 및 2023년 역대 최대 실적 기대감 등에 상승하고 있습니다.

     

    또한 엔에이치스팩28호는 씨싸이트와의 합병예비심사 승인 속 거래재개 첫날 소폭 상승하고 있고, 금호전기는 신주인수권증권(BW) 워런트(WR) 상장폐지 관련 해명공지 속 급등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잭슨홀 미팅에 대한 우려로 미국 증시가 하락했고, 이로 인해 국내 증시도 장 초반 큰 폭으로 흔들렸지만 다행히 안정세를 찾아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다만, 큰 틀에서 하락이 완전히 멈추지는 않았기 때문에 여전히 보수적인 관점으로 시장을 체크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8월 25일 오늘의 증시현황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8월 25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