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마니커 주가 수산물 대체주, 상승 어디까지

by 주소남 2023. 8. 26.

목차

    마니커 주가가 수산물 대체주로 부각되면서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마니커는 어떤 기업이고, 왜 수산물 대체주로 움직이는지,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주소남 오픈 톡방 들어가기

    마니커(027740)는 어떤 기업?

     

    마니커는 계육 제품 생산 및 판매 기업으로 최근 사회적인 웰빙 식생활 문화의 흐름에 발맞춰 마니커는 다양한 기능성 제품을 개발하는 한편 손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 등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마니커 홈페이지
    <출처 : 마니커 홈페이지>

    수입개방의 환경 가운데서도 국산 냉장 닭고기와 수입 냉동 닭고기의 질적인 면에서의 차이로인하여 육계산업은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데, 최근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에 수산물 대체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수산물 대체주 부각

     

    최근 일본이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를 시작한 가운데, 중국이 일본의 수산물 수입 금지 조치를 내렸고, 우리나라에서도 수산물 소비가 꺼려지는 인식이 퍼지자 육계 관련주들이 수산물 대체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마니커 역시 계육 제품을 주로 생산해 판매하기 때문에 수산물 대체제로 부각되어 수산물 대체주로 부각되어 최근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수산물 대체주 마니커 주가 전망

    마니커 주가 일봉차트

    마니커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7월말까지 하락하다가 서서히 반등, 최근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소식에 수산물 대체주로 부각되면서 비교적 강한 주가 변동성이 있었습니다.

     

    단순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은 1,390원 부근으로 체크할 수 있는데, 이를 이탈할 경우 비교적 강한 주가 변동성이 나타날 우려가 있어, 단기 대응 시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이를 지지해준다면 재차 이번 모멘텀을 이어가면서 주가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마니커 주가 주봉차트

    마니커 주가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 6월 이후 하락하던 주가가 지난주 비교적 강한 거래량과 장대 양봉으로 하락 추세를 상승으로 돌리는데 성공했습니다.

     

    다만 1,450원 부근까지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남아 있고, 이를 완벽히 소화시키지 못했기 때문에 단기 조정이 나타날 우려도 있습니다.

     

    단기 조정 시 위에서 언급한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을 이탈하는 조정이 아니라면 조정이 나오더라도 재차 빠르게 주가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마니커를 중장기 관점에서 볼 때 최종 손절라인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1,110원 부근입니다.

     

    현재 주가 대비 괴리감이 크기 때문에 평단가가 낮거나, 일봉차트상 매물대 이탈 후 강한 하락이 나올 때 진입 및 추가진입 할 수 있는 분들이 대응하기 좋은 손절라인이 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

     

     

    하이퍼클로바x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3년 8월 24일 네이버의 챗GPT 하이퍼클로바x가 오후 4시에 공개 예정되면서 주식시장에서 하이퍼클로바x 관련주 및 하이퍼클로바x 테마주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하이퍼클로바x는 무엇이고, 주식

    stockchild.com

     

     

    소금 관련주 총정리 l 대장주, 천일염 테마주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최근 주식시장에서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와 관련하여 소금 관련주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소금 관련주는 대장주 인산가를 비롯하여 대상홀딩스, 대상, 보라티알, 샘표, 샘표식품, 아미코젠, 풀무

    stockchil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