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AI챗봇 관련주 ↑(8월 29일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8. 29.

목차

    AI챗봇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8월 29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8월 29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현재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상승하는 가운데, 장 초반보다 올라오면서 지수차트상으로도 양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매매현황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양시장 외국인투자자의 동반 순매수세가 이어지고 있고, 코스피 시장에서는 기관투자자의 순매수세까지 들어오면서 지수가 안정적으로 반등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수 상승폭 대비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괜찮은 장입니다.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이번 주 후반 나올 연방준비제도(연준·Fed)가 선호하는 물가 지표와 고용 보고서를 앞두고 상승 마감했습니다.

    미국증시

    지난주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연준·Fed) 의장의 기자회견을 소화하며, 이번 주 예정된 물가 및 고용 보고서를 주시한 가운데,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62%, 나스닥지수는 +0.84%, S&P500지수는 +0.63%, 필라델피아반도체지수는 +1.21% 상승 마감했습니다.

     

    AI챗봇 관련주 ↑

    AI챗봇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AI챗봇 관련주를 비롯하여 양자암호 관련주, 출산장려정책 관련주 등 입니다.

     

    오픈 AI가 기업용 챗봇 ‘챗GPT 엔터브라이즈’를 출시 한다는 소식 등에 마음AI, 브레인즈컴퍼니, 폴라리스오피스, 브리지텍, 셀바스AI, 스맥 등 AI챗봇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챗봇 관련주 총정리2

    챗봇 관련주 총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정리한 챗gpt 관련주 총정리1포스팅과 연결하여 보시길 바랍니다. 챗gpt 관련주 총정리1 챗gpt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kakao777.tistory.com

    국내 연구진이 삼각격자 구조 자성 물질서 세계 최초로 양자상태를 발견했다는 소식에 코위버, 아이윈플러스, 케이씨에스, 드림시큐리티, 텔레필드, 시큐센 등 양자암호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양자컴퓨터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양자기술)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지난주 후반, 2025년 세계 시장 규모 9조원으로 추정되는 양자암호통신 시장의 기반기술을 개발해 보안플랫폼으로 만들려는 계획에 대한 기대

    kakao777.tistory.com

    윤석열 대통령의 저출산 정책 발표 등에 꿈비, 아가방컴퍼니, 제로투세븐, 캐리소프트 등 출산장려정책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저출산 관련주 총정리(출산장려정책)

    저출산 관련주는 아가방컴퍼니, 토박스코리아, 제로투세븐, 캐리소프트, 남양유업, 매일유업, 헝셩그룹 등이 있습니다. 이 외에 저출산(출산장려정책)과 관련하여 움직이는 주식은 어떤 주식이

    kakao777.tistory.com

    8월 29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종목은 크리스탈신소재를 비롯하여 뷰노와 젠큐릭스, 동국홀딩스 등 입니다.

     

    크리스탈신소재는 자회사 장쑤탄구얼웨이스지에과기유한공사, 72.66억원 규모 그래핀 파우더 공급계약 체결에 급등하고 있고, 뷰노는 하반기 매출액 성장 전망 및 주요 제품 美 FDA 승인 기대감 등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또한 젠큐릭스는 폐암 동반진단 제품 태국 식약처 승인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고, 동국홀딩스는 지주회사 체제 구축 본격화를 위한 유상증자·공개매수 추진 등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최근 지수 반등세가 오늘도 이어지는 가운데, 날씨는 궂지만 증시는 맑습니다.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8월 29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8월 29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