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자율주행차 관련주 ↑(8월30일 오늘의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8. 30.

목차

    자율주행차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8월 30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8월 30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상승하는 가운데, 장 초반보다는 내려오면서 지수차트상으로는 음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매매현황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코스피 시장은 기관투자자들이, 코스닥 시장은 개인투자자들이 주체가 되어 시장을 끌어올리고 있는데, 지수 등락폭 대비 체감도 적당한 장입니다.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고용, 소비지표 부진에 긴축 종료 기대감이 커지면서 상승 마감했습니다.

    미국증시

    발표된 고용, 소비지표에 경기 침체 우려가 커지면서 미 중앙은행(Fed)이 금리인상을 종료할 수 있단 기대감이 확산 되면서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85%, 나스닥지수는 +1.74%, S&P500지수는 +1.45%,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2.59% 상승 마감했습니다.

     

    자율주행차 관련주 ↑

    자율주행차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자율주행차 관련주를 비롯하여 반도체 관련주, 이차전지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현대차의 '레벨3' 자율주행차 상용화 추진 소식에 라닉스, 모바일어플라이언스, 유진로봇, 스마트레이더시스템, 디와이, 인포뱅크 등 레벨3 관련주, 자율주행차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자율주행차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자율주행차 관련주와 테마주를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증시에서

    kakao777.tistory.com

    삼성전자가 차세대 HBM4 2025년 양산 추진 소식 및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 강세 등에 SK하이닉스, 삼성전자, 에이팩트, 제이티, 티에프이, 인텍플러스, 덕산하이메탈, ISC, 펨트론, 이수페타시스 등 반도체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테슬라 등 미국 전기차 업체 주가 강세 및 한국 양극재 대규모 수주 기대감 등에 이수스페셜티케미컬, 윈텍, 피엔티, 에코프로, LG화학, DI동일 등 이차전지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 기업들을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주식시장에서 이 테마는 굉장히 크게 형성되어

    kakao777.tistory.com

    8월 30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오늘 가장 부각되는 특징주는 한국제12호스팩을 비롯하여 알에프세미, 센서뷰, 아센디오 등 입니다.

     

    한국제12호스팩은 신규 상장 첫날 급등하고 있고, 알에프세미는 LFP 신사업 추진 소식 등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또한 센서뷰는 한국항공우주산업에 시험·측정용 케이블조립체 공급 소식에 급등하고 있고, 아센디오는 음악 예능 '뮤직인더트립' 제작 등 음원 IP사업 확대 기대감 등에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오늘 전체적으로 반등 추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장 초반에 비해 눌리고는 있지만 시장 분위기는 나쁘지 않습니다.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8월 30일 오늘의 증시현황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8월 30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