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삼성전자 hbm 관련주 하나마이크론 이유는

by 주소남 2023. 9. 1.

목차

    삼성전자 hbm 관련주로 하나마이크론 주가가 부각되며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하나마이크론은 어떤 기업이고, 왜 삼성전자 HBM 관련주로 부각되는지,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마이크론은 어떤 기업?

    하나마이크론
    <출처 : 하나마이크론 홈페이지>

    하나마이크론은 반도체 산업의 BACK-END 분야인 반도체 조립 및 TEST 제품을 주력으로 생산하는 업체로 업계 선두의 반도체 패키징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하나마이크론 플립칩
    <하나마이크론 FCBGA, 출처 : 하나마이크론 홈페이지>

    업계선두의 반도체 패키징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전문 엔지니어들로 구성되어 있는반도체 패키징 전문기업으로 최고의 품질과 원가경쟁력으로 삼성전자, 하이닉스 등 종합반도체회사로부터의 수주를 따내고 있습니다.

     

    사업활동에서 발생하는 환경부담을 줄이기 위해 제품과 사업장에 대한 환경 관련 규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으며 효율적인 관리를위해 환경경영시스템(ISO14001) 인증을 완료하기도 했습니다.

     

    하나마이크론 삼성전자 hbm 관련주로 움직이는 이유

     

    오늘 주식시장에서 삼성전자가 엔비디아에 HBM3를 공급한다는 소식에 삼성전자 주가가 전일 대비 무려 6.13% 상승한 71,000원에 종가를 마쳤습니다.

    하나마이크론 주가

     

    HBM은 고대역폭메모리로 하나마이크론은 삼성전자에 HBM 등의 제품을 납품하기 때문에 삼성전자 hbm 관련주로 움직이고, 오늘도 이러한 이슈에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다른 HBM 관련주 총정리는 아래 글 참고)

     

    hbm 반도체 관련주 총정리1

    최근 주식시장에서 hbm 반도체 관련주가 테마군을 이루면서 상승하는 경향이 짙습니다. HBM이란 무엇이고, 이와 관련하여 hbm 반도체 테마주로 움직이는 종목은 어떤 종목이 있는지 체크해 보도록

    kakao777.tistory.com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하나마이크론 주가 전망

    하나마이크론 주가 일봉차트

     

    하나마이크론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오늘 삼성전자 HBM 관련주로 부각되어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추세선과 괴리감이 생겼습니다.

     

    이 때문에 추세선을 기준으로 대응점을 찾는 것 보다는 현재는 매물대 움직임으로 대응점을 찾는 것이 좋은데, 단기 매물대 하단은 25,650원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매물대야 하루하루 바뀌기 때문에 큰 의미가 없을 수 있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나마이크론 주가가 다음주 이를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경우 비교적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으로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상한가를 기록했고, 약 335억원 가량 상한가 잔량이 남았기 때문에 다음주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데, 이 매물대 하단과 괴리감이 커지면 매물대 움직임을 다시 체크 후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나마이크론 주가 주봉차트

     

    하나마이크론 주식 주봉차트상 이번주 삼성 hbm 관련주로 부각되며 장대 양봉이 만들어졌고,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은 25,100원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역시 추세선을 기준으로 대응점을 찾기에는 괴리감이 커진 상황이기 때문에 매물대 움직임을 보고 대응하는 것이 좋은데, 현재 매수 심리로는 다음주 강한 상승이 한 차례 더 기대되기 때문에 매물대 움직임을 계속해서 체크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좋은 주식 종목 선택하는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좋은 주식 종목을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전에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이라는 포스팅에서도 언급했지만 주식에 정답은

    kakao777.tistory.com

     

    2024년 4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4월 공모주 청약 일정은 4월 2일 신한스팩12호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약 11종목 정도의 공모주 청약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stockchild.com

     

    4월 3주 증시일정(연준 베이지북 공개 등)

    연준 베이지북 공개 등을 포함한 2024년 4월 3주(4.15-4.19)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 및 자세한 실적발표 일정 등은 본문 끝에 있어요) 2024년 4월 3주차에

    kakao777.tistory.com

     

    유리기판 관련주 총정리(대장주는 누구?)

    최근 주식시장에서 유리기판 관련주가 강한 변동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유리기판은 무엇이고, 유리기판과 관련된 주식은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

    kakao777.tistory.com

     

    hbm 반도체 관련주 총정리1

    최근 주식시장에서 hbm 반도체 관련주가 테마군을 이루면서 상승하는 경향이 짙습니다. HBM이란 무엇이고, 이와 관련하여 hbm 반도체 테마주로 움직이는 종목은 어떤 종목이 있는지 체크해 보도록

    kakao777.tistory.com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https://open.kakao.com/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