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삼성전기 주가 카메라모듈 모멘텀 받고 상승하나

by 주소남 2023. 9. 5.

목차

    삼성전기 주가가 카메라모듈 모멘텀을 받아 전일 대비 주가가 반등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자동차 업체에 카메라 모듈을 공급한다는 소식인데, 관련 소식과 삼성전기 주가 전망까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삼성전기(009150)는 어떤 기업?

     

    삼성전기는 삼성전자의 자회사로 수동소자(MLCC, 칩인덕터, 칩저항)를 생산하는 컴포넌트 사업, 카메라모듈/통신모듈을 생산하는 광학통신솔루션 사업, 반도체패키지 기판을 생산하는 패키지솔루션 사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삼성전기 홈페이지
    <출처 : 삼성전기 홈페이지>

    국내사업장은 수원, 세종, 부산사업장 3곳이며, 수원사업장은 본사, R&D, 마케팅 및 지원기능으로 운영하고 있고 세종, 부산사업장은 국내 생산기지로 수동소자와 차세대 반도체패키지기판 등 고부가 제품을 주력 생산하고 있습니다.

     

    삼성전기 카메라모듈 미국 자동차 업체 공급

    삼성전기 테슬라

    삼성전기는 지난 9월 4일 장마감 후 기타경영사항(자율공시)를 통해 미국 자동차 업체와 카메라 모듈 공급계약 체결 공시를 발표했습니다.

     

    삼성전기 공시에 따르면 미국 자동차 업체간에 카메라 모듈 공급계약이 체결되었으나, 공급 수량 및 금액 등은 정해진 바가 없고, 향후 본 계약 관련 수시공시 의무에 해당되는 사유 발생 시 바로 공시하겠다고 알렸습니다.

     

    지난 6월부터 미국 자동차 업체와 공급 계약설이 있었고, 그동안 풍문에 따르면 테슬라에 5조대 가량이라는 보도가 있었지만 계약 상대방은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삼성전기 주가 전망

    삼성전기 주가 일봉차트

    삼성전기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올해초부터 이어져온 추세선을 최근 이탈하며 불안한 움직임을 보였지만 다행히 최근 3거래일 동안 반등이 있었습니다.

     

    카메라모듈 모멘텀에도 불구하고 위로 저항을 완벽히 소화시키지 못해 오늘 상승이 어느 정도 막혔던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나온 거래량 만으로는 위의 저항을 완벽히 소화할 수 없었기 때문에 시초 대비 밀리면서 차트상으로는 음봉을 기록했던 것으로 풀이됩니다.

     

    다만 단기 반등 추세가 지속되고 있는 만큼 아래 지지라인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긍정적으로 볼 수 있는데, 단기 매물대 하단은 141,000원 부근입니다.

     

    혹은 이 부근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올해 초부터 이어져오던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전기 주가 주봉차트

    삼성전기 주식 주봉차트상 최근 하락 파동을 보이다가 반등을 보였고, 15만원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도 강하게 남아 있습니다.

     

    다만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어느 정도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매물대 하단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도 홀딩이 가능한 위치로 보입니다.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은 131,000원 부근으로 이를 이탈하기 전까지는 홀딩이 유효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모멘텀으로 주가가 반등에 성공할 경우 15만원 부근 저항을 돌파한다는 가정 하에 목표 주가는 16만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