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요소수 관련주 ↑(9월 8일 오늘의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9. 8.

목차

    요소수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9월 8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9월8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최근 단기 하락 파동이 이어지면서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하락하고 있습니다.

    매매현황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특히 코스닥 시장에서 외국인투자자들의 순매도세가 강하게 나타나는 가운데, 장 초반 대비 밀리면서 코스피와 코스닥 지수차트상 음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애플 등 기술주가 부진한 가운데 혼조세로 마감했습니다.

    미국증시

    시가총액 1위 종목인 애플의 주가가 중국 당국의 아이폰 금지령에 이틀 연속 하락하면서 기술주 전반에 투자 심리를 악화시켰는데, 국채금리가 하락세를 보였으나 기술주를 끌어올리는 데는 실패했습니다.

     

    이에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17% 소폭 상승 마감했지만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지수는 -0.89% 하락 마감했고, S&P500지수는 -0.32%,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1.98% 하락 마감했습니다.

     

    요소수 관련주 ↑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요소수 관련주를 비롯하여 비료 관련주, 비만치료제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중국 정부가 비료업체에 요소 수출 중단을 지시하자 KG케미칼, 롯데정밀화학, TKG휴켐스, 유니온, 동방, 남해화학 등 요소수 관련주를 비롯하여 조비, 누보, 효성오앤비, 남해화학, KG케미칼, 인바이오, 경농, 유니온, 한일사료, 미래생명자원 등 비료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요소수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요소수 부족 사태로 인해 주식시장에서 요소수 관련주가 만들어지고 있는데, 요소수는 무엇이고, 요소수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은 어

    kakao777.tistory.com

     

     

    [카드뉴스] 비료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대북 관련하여 비료 관련주들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일전에 비료 관련주 총정리(Feat. 대북 비료 지원) 포스팅에서 소개한 종목들과 추가

    kakao777.tistory.com

    비만치료제 시장 확대 기대감 지속 등에 인벤티지랩, 펩트론, 동아에스티, 한미약품, 라파스, 올릭스 등 비만치료제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비만치료제 테마주 총정리

    요즘 시장에서 비만치료제 테마주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뉴로바이오젠은 최근 자체 개발한 신약 후보물질 KDS2010이 비만을 근본적으로 치료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입증했다고 밝혔고, 덴마크 제

    kakao777.tistory.com

    9월8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종목은 율촌을 비롯하여 퀀타매트릭스, 샤페론, 애경산업 등 입니다.

     

    율촌은 율촌 상장, 주목할 점은? 포스팅에서 안내해드렸는데, 스팩 소멸 합병 상장 첫 날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율촌 상장, 주목할 점은?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강관의 조관 및 정밀 인발가공 전문업체 율촌이 유안타제8호스팩(367480)과 합병 상장합니다. 율촌은 어떤 기업이고, 율촌 상장 주목해볼 부분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퀀타매트릭스는 바이오메드글로벌과 향균제 감수성 검사 솔루션 'dRAST' 동남아 지역 독점 판매 계약 체결 소식에 급등하고 있고, 샤페론은 아토피치료제 누겔, 미국 및 국내 임상 2상 시험계획 승인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이번주 내내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는 하락세를 보였고, 특히 코스피지수가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을 이탈하려는 움직임이 보여 조금은 우려가 됩니다.

     

    어려운 장이지만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9월 8일 오늘의 증시현황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9월 8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