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바디텍메드 주가 소아 진단검사 관련주 상승 어디까지

by 주소남 2023. 9. 9.

목차

    바디텍메드 주가가 소아 진단검사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연일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바디텍메드는 어떤 기업이고, 왜 소아 진단검사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바디텍메드(206640)는 어떤 기업?

     

    바디텍메드는 면역진단 카트리지 및 진단기기 등 체외 진단제품의 연구개발과 생산, 판매 업체로 인체의 각종 질환등 영역을 포괄하는 진단카트리지 제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바디텍메드 홈페이지
    <출처 : 바디텍메드 홈페이지>

    코로나 팬데믹 이후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진단할 수 있는 항원진단제품과 타액항원진단제품 등이 추가되긴 했지만 주요 제품의 매출 비중이 고르게 분포되어 있습니다.

     

    다만 1분기 매출 감소로 수익성이 악화되었고, 다행히 2분기 실적은 큰 폭으로 상승해 전년 동기 대비 반기까지 매출 및 영업이익은 증가했습니다.

     

    바디텍메드 흡입형 치료기 '씽크넵' 국내 사용 승인

     

    바디텍메드는 올해 초 흡입형 치료기 ‘씽크넵(SyncNeb)’이 국내 사용승인을 받았습니다.

    바디텍메드 주가바디텍메드 주가

    바디텍메드는 씽크넵을 국내 의료기관 중환자실과 병의원 호흡기 치료 용도로 공급할 계획으로, 씽크넵은 스스로 호흡이 불가능한 중환자에게 사용되는 인공호흡기에 약물투여 조절 장비와 소모품으로 사용됩니다.

     

    바디텍메드 주가 소아 진단검사 관련주 부각

     

    바디텍메드는 최근 소아 진단검사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바디텍메드는 웰소아연합과 소아청소년과 진료 수준의 질적 향상을 위한 장기적인 파트너십 강화 목적의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업무 협약은 표현이 서툰 소아 아동을 대상으로 정확하고 객관적인 진단을 할 수 있는 고품질 현장 진단 플랫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며, 그동안 진행해 온 아피아스, 트리아스 장비 공급과 함께 빈혈을 진단할 수 있는 헤모크로마 장비를 비롯한 전 제품군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입니다.

     

    최의열 동사 대표이사는 “2016년 이후 국내 시장 매출 확대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진행하고 있다. 그 결과 소아청소년과 감염 선별 및 관리에서 국내 선두 주자로 도약했으며, 심혈관 질환을 중심으로 다양한 질환의 영역도 지속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라며, "현재 신의료기술 평가가 진행 중인 흡입형 치료기 ‘SyncNeb(씽크넵)’도 올해 말부터 본격적으로 시장 공략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바디텍메드 관련주

     

    바디텍메드는 주식시장에서 소아 진단검사 관련주 뿐만 아니라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원숭이두창 관련주, 타액 진단키트 관련주, 항체 검사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바디텍메드 주가

    바디텍메드가 포함된 테마는 아래 접은글(더보기)을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더보기

    바디텍메드 주가 전망

    바디텍메드 주가 일봉차트

    바디텍메드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추세선의 기울기를 계속해서 높여가면서 우상향 추세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현재 일봉차트상 위아래로 단기 지지 및 저항이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일시적으로 변동성이 강하게 나타날 수는 있는데, 아래 주봉차트상 중장기 지지 및 저항이 강한 위치이기 때문에 거래량이 크게 실리지 않는다면 변동성이 제한될 수는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바디텍메드를 단기 관점에서 본다면 지난 8월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 내지는 지난 9월 7일 종가 부근인 19,30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여 손절라인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홀딩이 유효해 보입니다.

     

    마일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추세선 이탈 후 강한 변동성이 나타날 때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단기 매물대 하단인 17,50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바디텍메드 주가 주봉차트

    바디텍메드 주가 주봉차트를 보면 추세선의 기울기를 높이면서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고, 현재 주가 위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 및 저항이 강한 위치로 보입니다.

     

    거래량이 강하게 실리지 않는다면 주가 변동성이 크지 않을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위에서 언급한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할 경우 비중을 줄였다가 추후 반등 포지션을 보고 재진입하는 유동적인 대응 방법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주봉차트상 중장기 최종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11,400원 부근으로 보이는데, 현재 주가 대비 괴리감이 굉장히 크기 때문에 비중을 유동적으로 가져가는 것이 바람직할 것으로 보입니다.

     

    바디텍메드는 최근 소아 진단검사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고, 올해 하반기부터는 차트상으로도 반등 포지션을 잡고 있습니다.

     

    차트 추세가 워낙 좋기 때문에 추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은 있지만 그동안 큰 조정 없이 주가가 상승한 만큼 추세선을 이탈할 경우에는 유동적인 대응이 필요해보이는 종목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9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2023년 9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9월 공모주 청약일정은 두산로보틱스를 포함하여 상상인스팩4호, 인스웨이브시스템즈, 아이엠티, 밀리의서재, 신한스

    kakao777.tistory.com

     

    비만치료제 관련주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최근 주식시장에서 가장 화두가 되는 테마는 비만치료제 관련주입니다. 비만치료제와 관련된 주식들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